그림판 같은 경우 윈도우10 뿐만이 아니라 윈도우7 그리고 윈도우xp 또한 내장되어 잇던 프로그램으로 보통 켭쳐 기능을 사용하는데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그림판 자체가 그렇게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잇지는 않다보니 캡처 기능을 자주 사용해야 하는 사람들은 그림판 자주 사용하지 않지만 그래도 가끔식 그림판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기본적인 윈도우10 그림판 사용법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윈도우10 그림판 위치 그리고 그림판 사용법 대해서 알아볼것인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 캡쳐 기능 위주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화면에서 하단에 시작 그리고 윈도우즈 보조프로그램 선택을 하면 위와 가팅 그림판 위치 찾을수 잇을겁니다.

그런데 이런식으로 그림판 위치 찾아들어가는것은 너무 귀찮은 일입니다.


위와 같이 드래그 하여 그림판 아이폰을 바탕화면으로 이동 시켜 그림판 바로가기 만들기 해서 사용하는것도 좋습니다.


아니면 위와 같이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고 시작 화면에 고정 선택을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시작화면에 그림판 아이콘 생성 된것을 알수 잇고 이제부터는 일일히 그림판 위치 찾아들어갈 필요헚이 그림판 아이콘 사용하면 됩니다.


윈도우10 그림판 실행 하면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이제 사진 캡쳐 해볼것입니다.

그런데 그림판 고질적인 문제가 잇는 무조건 전체화면 캡쳐 한후에 편집 통해서 원하는 그림만 골라내야 합니다.


캡쳐 할때는 프린트 스크린 키 눌러주면 됩니다.

키보드 상단에 prt sc 키 눌러주면 전체화면 캡쳐 하게 되고 이후에 그림판에서 붙여넣기 컨트롤 + V키 눌러주면 위와 같이 전체화면 사진이 그림판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이제 원하는 영역 사진 잘라내기 해야 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상단에 선택 버튼 누른후에 원하는 모양 선택을 하는데 일반적으로는 네모 모양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사각형 선택한후에 원하는 영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자르기 선택


상단에 자르기 선택을 하면 선택한 영역만큼 사진 잘라내기 된것을 알수 잇습니다.

여기서 바로 사진 저장 해도 되고 아니면 편집을 해도 됩니다.


간단하게 편집을 몇가지 알아보자면 상단에 크게 A 라는것이 있는데 이것은 글씨 의미합니다.

글씨 선택하고 원하는 위치 선택하고 글씨 입력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글자 입력을 하면 되고 상단에 텍스트 선택을 하면 글씨 관련 옵션이 잇는것을 알수 잇는데 여기서 필요한 옵션 글씨폰트 아니면 글씨 색상 같은 것을 변경 하면 됩니다.


그리고 그림판 브러쉬 기능이 있는데 말그대로 브러쉬 느끼을 부는것이고 브러쉬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이 몇가지 브러쉬 종류가 있습니다.


브러쉬 중에 하나 선택하면 색을 칠하면 위와 같은 모습이고 색상 변경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도형인데 네모 테두리 모양을 만들어 부각할수 잇는 느낌을 줄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림판 사진 저장 기능인데 상단에 디스크 모양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사진 저장 위치를 선택하면 됩니다.


사진 저장 포맷 위와 같으며 이중에 원하는것을 선택하여 사진 저장 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jpeg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여기까지 윈도우10 그림판 사용법 알아보았으며 캡쳐 기능 위주로 알아보았으며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