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하면서 화면 캡쳐 기능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캡쳐 기능을 강화한 프로그램 따로 설치 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을수 잇겠지만 윈도우10 내장 기능을 사용해서 화면 캡쳐 할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내장 프로그램인 윈도우10 그림판 화면 캡쳐 사용법 알아볼것이며 추가로 캡쳐 사진으로 모자이크 효과 주도록 하겠습니다.

그림판 모자이크 기능 같은 경우도 포토샵 같은 포로그램을 따로 설치 하여 사용하는것이 당연히 좋지만 간단하게 빠른 시간에 모자이크 기능을 사용하고 싶을때는 그림판 사용하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이전시간에 윈도우10 그림판 위치 대해서 설명을 했지만 다시 간단하게 설명을 하자면 시작 그리고 윈도우즈 보조프로그램 선택하면 위와 같이 그림판 위치 알수 있습니다.

그림판 실행 합니다.


일단 윈도우10 화면 캡쳐 기능을 사용할려면 원하는 사진을 인터넷 사이트에서 찾아줍니다.

그리고 키보드 상단에 prt sc 선택하면 현재 전체 화면 캡쳐 된 상태이고 그림판 띄워서 붙여넣기 컨트롤 + V키 눌러주면 위와 같이 그림판으로 전체화면 사진 들어온것을 알수 있습니다.


여기서 필요한 부분만 사진 잘라내기 해야 합니다.

상단에 삼각형 모양 아이콘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이 몇가지 모양을 선택할수 잇으며 이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각형 선택해 봅니다


사각형 툴을 사용하여 원하는 사진에 표시를 한후 상단에 자르기 버튼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사각형 틀 밖에 부분은 사라지게 된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제 원하는 부분의 사진만 남게 되었는데 여기서 사지 저장 하면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윈도우10 그림판 모자이크 효과 주고 싶다면


일단 그림판 기능중에는 모자이크 기능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편법을 사용해야합니다.

위와 같이 사각틀 사용하여 모자이크 영역만큼 선택합니다.


그리고 모서리 잡아서 위와 같이 안쪽으로 드래그 합니다.


그리고 다시 늘려주면 위와 같이 모자이크 기능이 들어간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모자이크 표현보다는 뭉게기 라는 표현이 적당할것 같은데 암튼 그림판에서는 정식으로 모자이크 기능이 없기 때문에 이와 같은 편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