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많은 사람들이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통해 윈도우10 사용하고 잇는것으로 알고 있으며 아직도 윈도우7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마이크로소프트 회사에서 2020년까지만 업데이트 해준다고 했으니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윈도우10 사용자가 많아질것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윈도우10 최소사양 대해서 알아볼것이며 자신의 컴퓨터가 구형 컴퓨터라서 윈도우10 업데이트 해도 되는지 걱정이 된다면 필자가 알려주는 윈도우10 최소사양 확인해보기 바랍니다.

그리고 윈도우10 권장사양 또한 알아볼것이며 윈도우10 설치사양 전반적인것을 알아보고 마지막에 윈도우10 사양 보는법 또한 알아볼것이며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윈도우10 확인 하는법 알려줄것이니 참고바랍니다.



위 내용은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윈도우10 최소사양 입니다.
내용을 정리하면



cpu 1GHz 이상인데 예전 2000년도 초반 중반에 많이 사용하던 인텔 E2200 아니면 E5300 이런 시리즈 기억이 나십니까?
인텔 E2200 E5300 시리즈도 대부분 2GHz 넘어가는데 그렇다면 이것보다 이런 세대 cpu 이더라도 윈도우10 최소사양 안에 들어간다 볼수 있으며 현재 시점으로 본다면 어떤  cpu 라도 괜찮다 이렇게 볼수 있습니다.

램 같은 경우는 업데이트 라는것이 잇는게 이것은 기본에 윈도우8 혹은 윈도우8 사용을 하다가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한경우는 말하며 이런 경우는 32비트 설치시에 램 1기가 가능하고 64비트 사용사에는 램 2기가 사용해야 최소 사양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램 새 디바이스 라는것이 있는데 이것은 C드라이브 완전 포맷 하고 새롭게 윈도우10 설치 한다는뜻이며 이런경우는 32비트 64비트 상관없이 무조건 램 2기가 사용해야 최소 사양에 들어갑니다.

하드디스크 같은 경우 보는바와 같이 따로 설명이 필요없을거 같은데 어차피 하드디스크 용량이 20기가 이하일경우는 없으니 암거나 사용하면 됩니다.

그래픽카드 같은 경우는 딱이 어떤 사용이 중요한것이 아니고 다이렉트9 이상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윈도우10 권장사양 입니다.
그런데 어디를 찾아바도 윈도우10 권장사양 대해서 말을 해주는곳이 없어서 필자가 경험을 토대로 윈도우10 권장사양 말을 하자면

cpu 같은 경우 인텔 i5 4460 이정도 사용을 해야 하며 이보다 떨어지면 약간이 버벅이는 느낌을 받을때가 많아서 윈도우10 사용을 하면서 항상 부족함을 느낍니다.

램 2기가 사용할때는 어떤작업이나 게임을 할때 다운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4기가정도 램을 사용하는것이 적당하다 볼수 잇습니다.
그외에 나머지 부분은 윈도우10 최소사양 내용과 같습니다.


이번에는 윈도우10 사양 보는법 알아보겠습니다.

사양 볼때는 보통 cpu-z 라는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렇게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는것도 괜찮지만 필자는 설치 없이 윈도우10 사양 보는법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키 + R키 선택하면 위와 같이 실행창 뜨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여기에 dxdiag 입력하고 확인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은 다이렉트 진단도구 뜨는것을 알수 있는데 여기서 cpu 그리고 램 사양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그래픽카드 사양 보는법인데 상단에 디스플레이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그래픽카드 사양 확인 할수 있고 필자 같은 경우는 내장 그래픽카드 사용해서 위와 같은 모습이고 그래픽카드 따로 사용하는분들은 정상적으로 나올겁니다.

여기까지 윈도우10 최소사양 권장사양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윈도우10 사양 보는법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