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 기능이 그렇게 많은편은 아니지만 기본적인 이미지 편집 작업은 할수 잇고 만약 포토샵이 설치 되어 잇지 않고 간단하게 사진 편집을 하고 싶다면 윈도우 그림판 또한 사용해 본만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그림판 배경 투명하게 하는 방법을 알아볼것인데 이전에도 이야기 햇지만 무엇을 하든 포토샵에서 하는것이 더 좋고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시간에 배울 배경 투명 방법 또한 글씨만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진에서 배경 지우기 하는 방법 같은 경우는 그림판으로 가능하지 않기 때문에 글자 배경 투명하게 할수 잇다는것을 유념하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일단은 윈도우 기본 내장 프로그램인 그림판 실행 시키고 사진을 하나 불러 들입니다.

상단에 여러가지 아이콘 중에 A 아이콘 선택을 하는데  A 아이콘은 글씨 입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진위로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이 원하는 영역만큼 공란을 만들수 잇으며 해당 영역만큼 글씨 입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글씨 입력해 봅니다.


위와 같이 원하는 글씨 입력을 했는데 글씨크기 조절이 가능하지만 큰 글씨 입력을 하고자 한다면 사각 영역을 더 크게 할필요가 있으며 모서리 끝에 점을 잡아 늘리거나 줄이면 됩니다.


 위와 같이 원하는 크기로 글씨 입력할수 잇는 영역을 맞추어 줍니다.


그리고 글씨 색상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글씨 색상 변경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글씨를 드래그 하여 전체 선택을 한후 상단에 색1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선택한후 오른쪽에서 색상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글씨 색상이 변경되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글씨 배경 투명하게 하는 방법은 상단에 불투명 그리고 투명 두개의 아이콘이 잇는데 이중에 투명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글씨 입력한에서 배경 흰색 부분이 사라지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여기까지 그림판 배경 투명하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으며 글씨는 가능하지만 사진에서는 배경 지우기 기능을 제공하고 잇지 않기 때문에 포토샵을 사용해야 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