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시간에는 하드디스크 구매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으며 이번시간에는 배송 받은 하드디스크를 메인보드 연결하여 새롭게 하드디스크 추가 해보겠습니다.

하드디스크 인식 하기 위해서는 사타케이블이 필요하여 보통 메인보드 구매시에 기본적으로 몇개의 사타케이블이 같이 동봉되어 오는 경우가 일반적이며 만약 사타케이블이 없는 경우는 새로이 구매를 해야 합니다.

사타케이블 사용하여 메인보드 그리고 하드디스크 추가 했다면 이제는 컴퓨터에서 하드디스크 인식 할수 있도록 디스크 초기화 및 하드디스크 포맷 진행하겠습니다.


몇일전에 구매한 하드디스크이며 하드디스크 위에 as 관련 스티커를 붙여주는데 만약 하드디스크 고장 나면 위 전화번호 혹은 사이트로 접속을 하면 됩니다.


현재 컴퓨튜에 하드디스크 추가 되어있는 상태이고 이제는 하드디스크 인식 하게끔 설정을 해야 합니다.

내 컴퓨터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여 관리에 들어갑니다.


컴퓨터 관리 창이 뜨고 왼쪽 디스크 관리 선택하면 위와 같은 모습을 볼수 있으며 하드디스크 추가 된 디스크가 현재는 알수 없음 그리고 초기화 안됨 이렇게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오른쪽 아무스 클릭히여 디스크 초기화 선택합니다.


MBR 방식을 사용하여 해당 디스크 초기화 진행합니다.


위와 같이 디스크 초기화 완료되었으며 이제는 하드디스크 인식되야 하는데 현재는 할당되지 않음 이렇게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는 하드디스크 포맷을 하면 되는데 해당 디스크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고 새 단순 볼륨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새 단순 볼륨 만들기 시작합니다.


하드디스크 용량 같은경우는 최대치로 설정합니다.


드라이브는 자신이 원하는 드라이브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하드디스크 포맷 해야 하는데 위와 같이 두번째 선택하고 NTFS 포맷을 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하드디스크 인식 된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주 파티션 이라고 표시가 된것을 알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하드디스크 추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다음시간에는 하드디스크 파티션 나누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