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스 프로그램은 현재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중에 가장 프리미어와 더불어 가장 좋은 프로그램이라 필자는 생각하고 있으며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이중에서 이번시간에는 베가스 흑백 효과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아니지만 분위기 있는 연출을 하고자 할때 흑백 효과 사용한다면 꽤 좋은 효과를 얻을수 있으며 또한 시간에 흐름에 따라 점점 흑백으로 변하게 하는 기능도 있으니 이번시간에 조금씩 흑백 효과 들어가게 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필자는 베가스 13 버전을 사요하고 있으며 일단은 동영상 하나 불러 들입니다.

그리고 흑백 효과 바로 알수 있도록 동영상을 잘라 조금만 사용하겠습니다.

동영상 중간에 클릭하여 s키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막대를 기준으로 동영상 자르기 됩니다.

그리고 왼쪽 동영상은 삭제 하겟습니다.


그리고 동영상을 드래그 하여 왼쪽으로 이동 시킵니다.

이후 중앙보면 비디오 fx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블랙 앤 화이트 메뉴 볼수 있게 됩니다.


위와 같은 블랙 앤 화이트 메뉴를 보게 되면 이중에 하나를 동영상 위로 드래그 하여 넣어 줍니다.

다 수치가 다르지만 어차피 나중에 수치를 다시 설정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은 black and white 효과창이 뜨면 막대를 드래그 하여 옵션값을 1에 가깝게 줄수록 동영상을 흑백 효과가 됩니다.

이렇게 되면 동영상 전체는 흑백 효과 들어가게 됩니다.


위와 같이 앞쪽을 막대로 선택해도 전부 흑백 효과 들어간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막대를 0에 가깝게 수치를 주면 위와 같이 동영상 흑백 효과는 다시 사라지게 됩니다.

자 이렇게 영상 흑백 효과 넣고 빼고를 자유롭게 할수 잇는데 이렇게 하는것 말고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흑백 효과 들어가거아니 아니면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칼라효과 들어가게 할수도 있습니다.


아까 옵션 막대 끝을 보면 위와 같이 시계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것을 알수 잇는데 시계 모양 아이콘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은 추가 옵션이 나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써져 있는것을 보아 시간과 연관이 있다는것은 한눈에 알수 있습니다.


자 끝 부분을 클릭해 보면 막대가 생기고 하단에 시간이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아까와 같이 바를 드래그 하여 1에 가깝게 수치를 주어 동영상 끝 부분이 흑백 효과 들어가도록 합니다.

타임 트랙에 보면 원이 하나 있는데 이원은 위로 올라가는것을 알수 잇고 1프레임은 원이 하단에 있는것을 알수 잇는데 이 원은 흑백 효과 값을 표시 한것이라 보시면 됩니다.


자 이제 시간이 흐름에 따라 흑백 효과 들어갔는지 확인을 하겠습니다.

앞쪽 프레임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동영상이 칼라 영상으로 나오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그리고 중간 프레임을 선택을 하니 위와 같이 칼라 영상에서 흑백 영상으로 넘어가고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끝 부분 프레임을 선택하니 위와 같이 동영상은 흑백 영상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시간이 흐르면서 동영상이 흑백이 되는것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을 거라 생각하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