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보드xe 같은 경우는 정말 예전부터 있어왔었으며 현재까지 발전을 해오면서 현재에는 모듈이나 스킨을 추가 수정이 편리하게 할수 있도록 개발된 상태이며 현재 커뮤니티 사이트를 돌아다니다 보면 제로보드xe 기반으로 만들어진 홈페이지 많이 볼수 있습니다.

저번 시간에 이어서 제로보드xe 메인화면 최근 게시물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것인데 전시간에는 게시판 모듈 변경하는 방법으로 메인화면 최근게시물 디자인을 변경했다면 이번시간에는 게시판 위젯 스킨 변경하는 방법으로 디자인 변경해 보겠습니다.

이전에도 이야기 했지만 제로보드xe 같은 경우는 포토샵과 같은 기술연마 같은것이 필요하지 않으며 알거나 모르거나 이런 차이기 때문에 필자가 잘 따라온다면 어렵지 ㅇ낳게 할수 있을겁니다.


일단 이번시간에 배울것이 제로보드xe 메인화면 웨젯 스킨 변경 방법이니 제로보드xe 관리자 페이지 접속을 하고 쉬운설치 그리고 위젯스킨 선택합니다.


자 위와 같이 위젯 스킨 선택후 인기순 선택을 합니다.

인기순 선택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필자는 인지도가 있는 스킨이나 모듈을 좋아 합니다.

그리고 스케치북5 최신글 위젯 스킨 설치 합니다.

필자는 이미 설치가 되어 잇는 상태라 위와 같이 나옵니다.


그리고 자신의 제로보드xe 홈페이지 메인화면 이동합니다.

현재 필자는 위와 같은 제로보드xe 홈페이지 완성 했으며 홈페이지 메인 최신글 게시물 스킨을 어떤것을 할지 현재 테스트 중입니다.

그리고 페이지 수정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이 수정을 할수 잇는 상태가 됩니다.

여기서 컨텐츠 위젯 추가 선택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컨텐츠 위젯 설정 창이 뜨는데 여기서 아까 설치한 스케치북5 위젯 스킨 선택합니다.


대상 메뉴에서 자유게시판 선택을 하겠습니다.

어차피 나중에 다른 게시판 선택을 하면 되니 어떤 게시판 선택을 하는것은 별로 중요하지 않으며 디자인을 보는것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최신글 위젯 스킨 만들기 된것을 알수 있습니다.

여기서 수정을 들어갑니다.


모서리를 잡고 안쪽으로 드래그하면 위와 같이 위젯 스킨 사이즈 변경할수 있습니다.

늘리거나 줄이는것을 이렇게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변경한다는것은 결코 쉬운 기술이 아닙니다.

그런데 현재 스케치북5 최근게시물 스킨 보면 상단에 어느게시판인지 표시가 있으면 좋을거 같습니다.

현재 분류가 있어서 표시가 되기는 하는데 이것으로는 디자인이 이상합니다.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창에 들어와서 탭형태에서 상단탭형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상단에 자유게시판 이렇게 표시가 되고 어느게시판 내용 추출 한것인지 알수 있습니다.

상단탭 디자인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렇게 되면 이제 분류 표시가 필요 없으졌고 그리고 끝에 닉네임이 굳이 들어갈 필요가 없습니다.

분류 그리고 닉네임 없애도록 하겠습니다.

아까와 같이 설정에 들어갑니다.


이번에는 표시항목 및 순서 보면 위와 같이 최근게시물 어떤 표시를 할것인지 정할수 있으며 여기서 글쓴이 선택을 하고 삭제 선택합니다.


그리고 분류표시 탭을 선택하면 위와같이 출력하지 않음 있습니다.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분류 그리고 글쓴이 없어진것을 알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 게시판 위젯으로 괜찮은거 같습니다.

다음시간에는 다른 게시물 위젯 스킨 설치해보고 이중에 가장 괜찮은것을 하나 선택하고 제로보드xe 홈페이지 메인화면 만들기 해보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