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시간까지 제로보드xe 첫화면 들어가는 게시판 위젯은 어떤것이 있고 어떻게 최근 게시물 위젯 스킨 적용하는지 그 방법과 설정을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제로보드xe 홈페이지 메인페이지 들어가는 최근 게시물 위젯 스킨 3가지 있는데 이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본격적으로 제로보드xe 메인화면 꾸미기를 해보겠습니다.

현재 필자가 만든 제로보드xe 홈페이지 같은 경우는 4개의 카테고리가 있으며 해당 카테고리 게시판 내용을 메인화면으로 추출을 할것이며 일일히 하나씩 추출하여 만들기 보다는 하나의 최근 게시물 위젯 스킨 만들고 이를 복사하여 메인화면 꾸미기 하겠습니다.

자 위와 같이 제로보드xe 홈페이지 첫화면에 3가지 최근 게시물 위젯 스킨 만들었는데 이번시간에는 이중에 하나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3번째 최근 게시물 위젯 스킨이 마음에 드니 3번째를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에 페이지 수정 선택


그리고 나머지 위제 스킨 삭제 합니다.

마지막 쓰레기통 아이콘 선택을 하면 해당 위젯은 사라집니다.


다른 위젯 스킨도 삭제 합니다.


그리고 필자가 선택한 위젯 스킨에서 2번째 아이콘 위젯 크기 아이콘 선택을 하여 위젯 사이즈 변경하겠습니다.


일단 왼쪽 정렬 되어 잇는데 이것은 손볼것이 없고 위젯 크기 조금 줄이겠습니다.


위와 같이 위젯 가로 사이즈 조금 줄이고 세로 사이즈는 변경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저장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은 위젯 사이즈 되었으며 이제 위젯을 복사 하겠습니다.

4번째 아이콘 선택을 하면 해당 위젯이 복사 됩니다.


위와 같이 똑같은 위젯이 복사가 되어 오른쪼게 생성 되는것을 알수 있으며 일일히 하나씩 만드는 방법도 있지만 그렇게 하지보다는 위와 같이 복사 하여 몇가지 설정만 변경하여 사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2번째 아이콘 위젯 크기 아이콘 선택합니다.


이번에는 위젯 정렬을 오른쪽으로 변경을 합니다.

위젯 사이즈는 이미 맞췄으니 다시 변경 할필요 없습니다.


자 위와 같이 최근 게시글 게시판 위젯이 위와 같이 오른쪽 정렬 된것을 알수 잇으며 이제 2번째 카테고리인 영화 리뷰 카테고리로 연결을 해야 하는데 내용이 길어지니 이 내용은 다음 시간에 알아보겠습니다.

어려운 내용은 아니었다고 생각하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