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해서 제로보드xe 홈페이지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있으며 이전 까지 제로보드xe 메인화면 최근게시물 게시판 만들기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필자의 설명을 잘보고 따라 왔다면 어렵지 않게 할수 잇을거라 생각하며 이번 시간에는 제로보드xe 사이드 바 광고 삽입 방법을 알아볼것인데 이 광고를 애드센스 광고 삽입 하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광고중에는 가장 영향력 있는 광고가 구글 애드센스 광고이며 필자도 사용을 하고 있으며 필자의 구글 애드센스 통해 새로운 광고를 만들고 제로보드xe 홈페이지 사이드바 위치에 애드센스 광고 삽입 하겠습니다.


저의 제로보드xe 강좌 보고 잇는 분이라면 알겠지만 닷홈 무료 호스팅 계정 사용하고 있으며 닷홈 마이페이지 들어오면 자신의 홈페이지 링크로 갈수 있습니다.


자 위와 같이 현재 제로보드xe 홈페이지 만들었으며 최근 게시물 추출까지 했고 이제 오른쪽 사이드 바 위치에 애드센스 광고 삽입 하겠습니다.


일단은 제로보드xe 관리자 페이지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고급 그리고 설치된 레이아웃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이 현재 가지고 잇는 레이아웃 전부 볼수 잇는데 이중에 현재 제로보드xe 홈페이지에 사용하고 잇는 레이아웃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설정 선택


그리고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위와 같이 사용자 정의 있는것을 알수 잇는데 여기서 현재 사용하고 잇는 레이아웃 관련된 내용을 수정할수 잇습니다.

여기서 바디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이 서브 레이아웃 선택 할수 잇게 되어 있고 현재는 오른쪽 서브 레이아웃 선택이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서브 레이아웃 가로 사이즈는 200으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하단에 위와 같이 공란이 있는데 이 공란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 받아서 붙여넣기 하면 홈페이지 사이드바 위치에 애드센스 광고 삽입 됩니다.

여기에 들어갈 구글 애드센스 코드 발급 받아야 합니다.


여기서 하나 말하자면 꼭 구글 애드센스 광고 아니더라도 어떤 광고든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현재 광고 시장에서 가장 알아주는 광고는 애드센스 입니다.


자 위와 같이 자신의 구글 애드센스 계정으로 이동을 하여 위와같이 세광고단위 선택합니다.


그리고 궝장크기에서 광고를 찾아 밨는데 원하는 크기에 광고가 없습니다.

여기서 직사각형 선택합니다.


여기로 오니 위와 같이 가로 200사이즈 광고가 있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해당 광고 선택을 하고 하단에 저장 및 코드 샐성 선택을 하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코드 복사 해서 다시 제로보드xe 홈페이지 관리자 페이지 이동 합니다.


위와 같이 아까 snb 영역 공란에 구글 애드센스 코드 붙여넣기 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저장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제로보드xe 홈페이지 사이드바 위치에 광고가 나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을거라 생각하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