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사이트 만들기 이후에 사이트 운영을 해야 합니다.
만약 자신이 돈이 많다면 서버 용량 그리고 트래픽 그리고 도메인 등록비 등등을 자신의 사비에서 쓰면 됩니다.

하지만 자신의 사비로 커뮤니티 사이트 운영할만 돈이 되지 않는다면 광고 삽입 하여 광고를 통해 얻은 수익으로 사이트 운영비를 충당해야 합니다.

이런 사이트 광고를 제공하는것중에 현재 가장 인지도가 있는것은 바로 구글 애드센스 이며 광고종류도 다양하고 현재 많은 사람들이 구글애드센스 가입되어 있는 상태이고 필자 또한 애드센스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제로보드xe 메인 첫화면 구글애드센스 광고 삽입 방법을 알아볼것인데 꼭 구글 애드센스 아니더라도 가능합니다.



필자의 제로보드xe 강좌 따라 오고 있는 분이라면 알고 잇겠지만 닷홈 무료호스팅 서버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머 한것도 없는데 벌써 60메가 정도 용량을 사용했군요

방문자는 없으니 트래픽은 거의 없습니다.

자신의 홈페이지 클릭합니다.


이전시간에는 제로보드xe 홈페이지 사이드바 위치에 광고 구글 애드센스 200*200 광고 삽입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사이드바에 광고가 생긴것을 알수 잇으며 이번에는 상단 카테고리 메뉴 하단 최근 게시물 상단 위치에 가로 사이즈에 광고 삽입 하겠습니다.


일단은 광고 소스 코드 필요 합니다.

자신의 구글 애드센스 계정 접속 하고 위와 같이 새광고 단위 선택합니다.


광고 종류는 728*90 사이즈 광고 사용을 하겠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저장 및 코드 생성 선택


위와 같이 광고 소스 코드 나왔으며 이를 복사 합니다.


그리고 다시 제로보드xe 홈페이지 돌아와서 메인화면에서 페이지 수정 선택합니다.


그리고 내용 직접추가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은 내용 입력 창이 뜨는것을 알수 잇는데 여기에 바로 애드센스 광고 소스 코드 넣는것이 아니고 상단에 소스 선택을 하고 HTML 입력이 먹을수 잇도록 바꿔줍니다.

그후에 위와 같이 애드센스 코드소스 입력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null 값으로 공란이 생기는것을 알수 있는데 이것은 그냥 공란이 아니고 제대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적용 된다는 말입니다.

하단에 저장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이 구글 애드센스 광고 나오는것을 알수 잇고 제대로 보이게 하기 위해 다시 페이지 수정 선택합니다.

내용이 길어 이후에 광고 수정 및 위치 이동 등등에 내용은 다음시간에 알아보겠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꼭 구글 애드센스 광고 아니더라고 이와 같은 방법으로 광고 삽입 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제로보드xe 메인 첫화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 방법 1편 내용을 알아보았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