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시간에 이어서 제로보드xe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 방법을 알아볼것인데 광고 삽입 방법은 이번시간이 마지막으로 더이상 광고 관련 내용을 포스팅 하지는 않겠습니다.

그리고 누차 이야기 하지만 제로보드xe 홈페이지 서버용량 트래픽 도메인비용 전부를 자신의 사비로 운영을 하면 되지만 방문자수가 늘어날수록 이를 사비로 충당하는것이 결코 만만한 일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광고 삽입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것도 중요한일이라 필자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제로보드xe 홈페이지 게시물 본문 상단 하단 위치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 하는 방법을 알아볼것이며 이전에 메인화면 광고 삽입 할때 위젯 박스를 사용했지만 이번에는 다르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현재 닷홈 홈페이지 무료 호스팅 서버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방문자수가 많아질것을 예상한다면 이보다 조금더 저렴한 호스팅 서버를 사용하는것도 나쁘지 않으며 위 화면은 닷홈 마이페이지 입니다.


어차피 제로보드xe 강좌 할려고 만든것이라 트래픽은 거의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자신의 제로보드xe 홈페이지 이동합니다.


이번시간에는 게시판에 게시물 내용 본문 상단 하단에 애드센스 광고 삽입 하는 방법을 알아볼것이니 자유게시판 들어가서 최근 게시물 중에 하나 선택해 봅니다.


자 위와 같이 본문 내용 상단 하단에 아무것도 없으며 위 빨간 테두리 부분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 하겠습니다.


일단은 제로보드xe 관리자 페이지 접속 합니다

고급 그리고 쉬운설치 그리고 에드온 선택


그리고 하단에 광고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이 나오게 되는데 이중에 게시글 추가 내용 출력 이라는것이 있습니다.

해당 애드온 설치 합니다.


그리고 설치된 에드온 이동 하면 위와 같이 현재 설치 되어 있는 방금 설치한 게시물 추가 내용 출력 있는것을 알수 있는데 여기서 설정에 들어갈 것입니다.

설정에 들어가기 이전에 오른쪽 체크 박스 2개 보이는데 여기에 체크 꼭 합니다.

PC 모바일에 사용할것이다 이런 내용입니다.


에전에 필자는 이것을 건너뛰고 작업을 하다가 작업한것이 왜 적용이 안되는지 한참을 헤맷던적이 있습니다.

필자의 경험으로 여러분은 쉽게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자 설정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모습을 볼수 잇습니다.

게시물 본문 상단 그리고 하단에 광고 소스 코드 입력을 하도록 공란이 있고 하단에 어느 게시판에 광고 적용할것인지 카테고리 선택을 할수 잇도록 되어 있습니다.


자 이제 광고 소스 코드 만들기 해야 하며 이제 구글 애드센스 이동 합니다.

꼭 구글 애드센스 광고 아니더라도 가능하지만 현재 가장 인지도가 높은것이 애드센스이기 때문에 왜만하면 구글애드센스 가입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자 위와 같이 자신의 구글 애드센스 계정으로 접속을 하고 내광고 그리고 새광고단위 선택합니다.


그리고 광고 사이즈는 728*90 선택하겠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저장 및 코드 생성 선택


위와 같이 광고 소스코드 복사 합니다.


그리고 복사한 코드를 위와 같이 공란에 붙여 넣기 하면 됩니다.

자 여기서 알아야 할점이 하나 있습니다

같은 코드를 상단 하단에 전부 붙여넣기 할수 있고 아니면 광고를 하나더 생성 하여 서로 다른 광고를 위아래 삽입 할수도 잇습니다.


여기서 차이점은 구글 애드센스 현재 광고 업체 중에 가장 발전한 기술을 가지고 잇기 때문에 상단 하단에 꼭 같은 광고가 나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코드를 사용한다면 나중에 광고 분석이 어렵게 되고 방문자들이 상단 하단 광고중에 어떤것을 더 많이 보고 클릭을 하는지 이외에도 많은 부분이 있는데 광고 분석이 어렵게 된다는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대상 옆에 전부 체크를 하여 모든 카테고리 게시물 위아래 위치에 광고가 나오도록 설정을 합니다.


자 위와 같이 제로보드xe 본문 게시물 내용 상단 하단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필자는 분명히 상단 하단에 같은 애드센스 광고코드 삽입 했지만 위와 같이 다른 광고 나오는것을 알수 있으며 현재 구글 애드센스 같은 경우는 광고 제공 업체들중에 가장 발전한 기술을 가지고 잇습니다.


여기까지 홈페이지 게시물 위아래 애드센스 광고 삽입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으며 광고 삽입 관련한 포스팅은 이것이 마지막이며 다른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