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시간에 이어 제로보드xe 로그인 폼 설치 하는 방법 2번째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모든 사이트에는 로그인 폼 사용하고 있으며 이런 로그인 폼 위치는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보통은 사이드바 위치에 위부 로그인 설치 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네이버 포털 사이트 같은 경우도 오른쪽 사이드바 위치에 위부 로그인 폼을 만들어 사용하고 있으며 제로보드xe 같은 경우는 서브 레이아웃 설정을 해야 사이드바 만드는것이 가능합니다.

서브 레이아웃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는 이전에 알아보았으며 이번시간에는 제로보드xe 로그인 설치 그리고 스킨 설치 방법을 알아보고 위젯 기능을 사용한 로그인 위젯 코드 생성 및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시간에 제로보드xe 위젯 기능을 사용하여 위와 같이 만들고자 하는 위젯 코드 생성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로그인 위젯 코드 생성 한후 복사를 합니다.


그리고 다시 바디 설정으로 돌아와서 서브 레이아웃 1번째는 광고 2번째는 공란이었는데 이제 2번째 공란에 위와 같이 로그인 위젯 코드 붙여넣기 합니다.


그리고 제로보드xe 메인 화면 이동을 하면 위와 같이 사이드바 위치 2번째에 위부 로그인 위젯 기능이 생긴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런데 잘보면 가로 사이즈가 맞지 않다 끝부분이 잘린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부분을 수정 하겠습니다.


다시 설치 된 위젯 그리고 선우 로그인 품 위젯 코드로 옵니다.

그리고 현재 로그인 스킨 선택을 박스형 사용하고 있으며 박스형 가로폭 설정에서 원래 200이었는데 190으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하단으로 내려 이전과 같이 코드 생성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로그인 위젯 코드 생성 된것을 알수 잇고 복사 합니다.

나머지 방법은 아까와 같으며 서브 레이아웃 바디 설정으로 가서 사이드바 2번째 칸에 이전에 코드를 지우고 새롭게 생성된 코드를 넣어주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가로 사이즈도 문제 없는 위부로그인 위젯 완성 되었습니다.

그런데 필자는 현재 박스형 로그인 스킨 사용 했습니다.

박스형 말고 라인형 로그인 위젯 스킨 어떤것인지 라인형도 만들기 해보겠습니다.


다시 설치된 위젯으로 와서 로그인 스킨 선택을 라인형으로 선택을 합니다.


아까와 같이 코드 생성 그리고 복사 합니다.


그리고 서브 레이아웃 3번째 공란에 새로 생성한 로그인 위젯 코드 붙여넣기 합니다.

그리고 적용


라인형 로그인 스킨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말그대로 그냥 라인이군요 별로 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위 모습은 로그인 했을때 모습입니다.

필자는 현재 선우 로그인 위젯을 사용했으며 이전 시간에 포스팅 참고 했다면 이 말고 다른 로그인 위젯과 스킨이 더 많다는것을 알고 있을겁니다.

이중에 자신에 마음에 드는것을 사용하여 위와 같이 위부 로그인 만들기 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