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시간에 이어 제로보드xe 홈페이지 메인 홈 화면 상단 위치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 후 광고 위치 조정 및 설정 하는 방법을 이번시간에 알아보겠습니다.

커뮤니티 사이트 만든다고 했을때 광고 삽입 하는것은 자신의 선택이지만 용량 트래픽 도메인 비용이 생각보다 만만치가 않으며 방문자 늘어날수록 더 많은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자신이 돈이 많으면 상관없지만 이런 상황이 아니라면 광고 수익을 통해 커뮤니티 사이트 운영비를 충당해야 합니다.

형재 사이트 광고 중에 가장 인지도가 있는것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이며 이외도 광고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있기는 한데 구글애드센스에 비하면 세발의 피 정도 라고 볼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제로보드xe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 후 메인 화면 애드센스 광고 위치 조정 및 설정 하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필자는 현재 닷홈 홈페이지 무료 호스팅 사용하고 잇으며 위 화면은 필자의 무료 계정 마이페이지 입니다.

제로보드xe 자체가 기본적으로 용량을 많이 먹기도 하거니와 지금까지 제로보드xe 강좌 진행 되면서 설치 했던 파일들이 있어서 위와 같이 벌써 용량을 많이도 먹고 있습니다.

하단에 자신의 홈페이지 이동합니다.


자 이전시간에 위와 같이 제로보드xe 홈페이지 메인 첫화면 하단에 위와 같이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 된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런데 광고 삽입 되었을뿐 아직 몇가지 옵션 설정 해야 합니다.

페이지 수정 선택

광고 들어간 위젯 위치에 마우스를 올리면 위와 같이 옵션이 나옵니다.

여기서 2번째 아이콘 위젯 크기 아이콘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위젯 크기 창이 뜨는것을 알수 잇고 여기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 들어간 위젯 크기 위와 같이 늘려 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애드센스 광고 전체가 보여지게 됩니다.

그리고 이제 광고 위치를 위로 올려야 하는데 위와 같이 광고를 잡아 위로 드래그 해도 되고 아니면 위에 최근 게시물 위젯을 잡아 아래로 내려도 됩니다.


위와 같이 애드센스 광고 위젯이 한번에 올라가지는 않고 위와 같이 중간에 올렸다가 다시 한번더 위로 올려 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상단으로 애드센스 광고 위치 조정 한것을 알수 잇습니다.

그런데 광고가 위족 그리고 왼쪽으로 붙어 있습니다.

광고에 간격을 조금 주도록 하겠습니다.


2번째 아이콘 위젯 크기 선택합니다.


여기서 외부여백에 상단 그리고 외쪽에 각각 5 10 입력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구글 애드센스 광고 위쪽으로 5px 여백 생겼고 왼쪽으로 10px 여백이 생긴것을 알수 잇습니다.

여기까지 제로보드xe 홈페이지 메인 첫화면 상단 위치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애드센스 광고가 꼭 아니더라도 다른 업체에서 제공하는 광고 삽입 가능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다른 카테고리 게시판 상단 하단에 광고 삽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