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시간에는 본격적으로 제로보드xe 홈페이지 메인화면 꾸미기 작업에 들어갔으며 이전까지 3개의 최근게시물 위젯을 만들어서 이중에 가장 괜찮은 게시판을 하나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그외에 최근게시물 게시판은 전부 삭제를 한 상태입니다.

이번시간에는 현재 카테고리에 맞게 총4개의 최근게시물 위젯을 사용할것인데 하나의 최근 게시물 위젯 복사하여 안에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으로 최근 게시물 위젯을 사용하겠습니다.

일일히 위젯을 만드는 방법도 있기는 한데 이런 방법보다는 간편하고 정확한 방법이니 복사하는 방법을 사용할것이며 제로보드xe 메인페이지 최근 게시물 게시판 위젯 꾸미기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필자의 제로보드xe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 입니다.

일단 3개의 게시판 위젯 중에 위에 보이는 하나를 선택하고 나머지는 삭제를 했고 자유게시판 위젯은 만들어 놓은 상태이며 여기서 복사를 하여 오른쪽에 최근게시판 위젯을 만든 상황입니다

오른쪽 최근 게시물 위젯에서 설정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성정 창이 뜨는것을 알수 있으며 현재는 복사가 된 상태이기 때문에 위와 같이 자유게시판이 대상페이지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두번째 카테고리인 영화 리뷰 카테고리로 바꾸어야 합니다.

자유게시판 선택하고 삭제 합니다.


그리고 추가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뜨면서 어떤 게시판 내용을 추출할것인지 정하게 됩니다.

2번째 카테고리 영화 감상 리뷰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2번째 카테고리 영화 리뷰 페이지로 변경된것을 알수 잇으며 안에 추출 게시물 내용이 변경 된 것을 알수 잇습니다.


자 이제 2개를 더 복사하여 나머지 카테고리로 변경하겠습니다.


자 위와 같이 묻고답하기 그리고 방명록 최근게시물 게시판까지 만들었으며 복사를 하여 설정만 변경하는것이기 때문에 그렇게 어렵거나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상하단에 최근게시물 게시판끼리 틈이 없는데 사이에 틈을 만들겠습니다.

이번에는 설정 아이콘이 아니고 위젯크기 아이콘 선택합니다.


위젯크기 아이콘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이 외부여백이라는것이 있는데 이것을 사용하여 틈을 만들수 잇습니다.

상단에 5px 공간을 주겠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5px 만큼 사이에 공간이 생기는것을 알수 잇는데 여기뿐만이 아니라 다른 부분에도 위젯크기 선택하여 공간을 벌려주겠습니다.


자 위와 같이 최근게시물 게시판 사이에 공간을 만들어서 다닥다닥 붙지 않는 느낌으로 위와 같이 제로보드xe 홈페이지 메인화면 꾸미기 했습니다.

이제 부터 게시판 혹은 최근게시물 관련 내용은 여기까지 포스팅 하고 다음부터는 사이드바 관련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