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시간은 제로보드xe 홈페이지 만들기 마지막 시간입니다.
지금까지 제로보드xe 관련한 많은 내용을 포스팅 했으며 닷홈 홈페이지에서 계정을 만들어 무료 호스팅 사용하는 방법과 파일질라 사용하여 제로보드xe 업로드 하는 방법에서 부터 시작을 하여 현재에 까지 이르렀습니다.

커뮤니티 사이트 만들기 위해서 카테고리나 게시판 그리고 메인 페이지 게시판 위젯 등등 수많은 기능과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이번시간은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하다고 볼수 잇는 로고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마지막 시간에는 제로보드xe 로고 만들기 방법을 알아볼것인데 포토샵 사용하여 로고 만들기 하도록 하겠으며 포토샵이 아니고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되고 그냥 간단하게 만들기 할것이니 어렵게 생각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의 제로보드xe 강좌 따라 오신 분이라면 대부분의 기능이 완성이 되었고 이제 마지막으로 로고만 남은 상황입니다.

원래는 로고만들기를 일찍 하려고 했으나 다른 기능들을 먼저 해야 할거 같아 미루고 미루다 마지막에 호고를 하게 되는군요


그리고 지금까지 여러가지 기능과 위젯을 추가 해 왔지만 제로보드xe에서 할수 잇는것은 이밖에도 정말 많으며 현재까지 발전해 오면서 쉽게 설치하고 삭제 할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기 때문에 더 많은 위젯 그리고 애드온 등등 많이 있으니 필요에 따라 설치 하여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로보드xe 홈페이지 상단에 로고 있습니다.

현재는 처음 레이아웃 사용할때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 로고이며 다른 로고로 변경하겠습니다.


제로보드xe 관리자 페이지 접속을 해서 왼쪽 하단에 고급 그리고 설치된 레이아웃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레이아웃을 볼수 있습니다.

현재 레이아웃 헤스티아 선택


그리고 설정


그리고 사용자 정의에서 sta 설정 선택을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수 잇고 여기에 로고 관련 옵션이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제 로고 만들기 해야 하는데 포토샵 이동하겠습니다.


필자는 포토샵cs6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포토샵 실행 시키고 위와 같이 로고 사용할 텍스트 입력합니다.


그리고 배경 사진을 하나 불러 들이고 글씨 보다 하나 위 레이어 위치로 이동 시킨후 오른쪽 마우스 누르고 위와 같이 클리핑 마스크 기능 사용을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글씨와 배경이 섞이면서 클리핑 마스크 기능이 들어간것을 알수 있습니다.

글씨를 하나더 복사를 합니다.


그리고 위치를 변경하여 위와 같이 그림자 효과 주도록 합니다.

쉐도우 옵션을 사용하여 그림자 효과 줄수도 있지만 필자는 이런식으로 글자를 중첩하여 그림자 효과 주는것을 좋아 합니다.


그리고 크롭툴 사용하여 필요한 부분만 잘라 줍니다.


그리고 이미지 저장 해야 하는데 저장 하는 방법이 약간 다릅니다.

배경 투염하게 저장을 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save for web 사용하여 저장 해야 합니다.


위화면으로 이동을 하면 이중에 png-24 선택을 하고 하단에 세이브 선택합니다


다시 제로보드xe 관리자 페이지 돌아와서 찾아보기 선택을 하여 방금 저장한 로고 이미지 파일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로고 사진 파일 선택이 된것을 알수 있고 이때 등록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포토샵에서 만든 로고 파일이 위와 같이 등록이 된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제 홈페이지 가서 확인을 하면 됩니다.


자 위와 같이 홈페이지 상단에 포토샵에서 만든 로고로 변경 된것을 알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제로보드xe 로고 만들기 방법과 로고 삽입 하는법 알아보았습니다.

제로보드xe 강좌 지금까지 따라오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며 하고 제로보드xe 사용하여 홈페이지 만든다는것이 결코 쉬운일은 아니지만 홈페이지에 게시판 기능을 사용할수 있는 방법 중에는 그래도 제로보드xe 사용하는것이 가장 빠른 길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