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시간 데어데블 드라마 1편에서는 영화로 완전 망한 데어데블 영화를 마블 코믹스 에서는  드라마로 제작을 했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했으며 마지막에는 아이언 피스트, 데어데블, 루크 케이지, 제시카 존스 4명이 디펜더스 라는 팀이 생겨난다는것을 이야기 했습니다.

이번시간에 이야기 할부분은 데어데블 드라마 오프닝 장면에서 숨어있는 뜻 그리고 데어데블 전반적인 내용과 후기 또한 영화 배트맨 공통점 그리고 2016년에 개봉하는 시빌워 영화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데어데블 드라마를 보신분이라면 모두 데어데블 오피닝 장면을 보셨을거라 생각을 합니다.
데어데블 오프닝 장면은 정말 인상적이다 이런생각을 하신 분들이 있었을거라 생각을 하는데 필자 또한 데어데블 오프닝 장면을 보면서 어떤 뜻을 내포하고 있을까?
이런 생각을 해본적이 있습니다.



위 사진은 데어데블 드라마 오프닝 장면입니다.
정의의 여신 유스티치아 한손에는 저울 그리고 한손에는 칼 이렇게 들고 나오는데 또한 보면 유스티치아 눈에 천으로 가려져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여기서 내포된 뜻은 정의의 여신 유스티치아 같이 정의를 수호하며 저울은 죄의 무게를 정확히 심판하고 칼은 죄의 무게에 따라 심판 할것이고 눈을 가린것은 다른것에 영향 받지 않고 줒대 있는 심판을 하겠다는 뜻입니다.

또한 데어데블 역시 어린 시절 사고로 시력을 잃게 되고 이때문에 앞으로 볼수 없는 상황이라 생각을 해볼때 유스티치아 역활을 데어데블이 대신 시행한다 이렇게 볼수 있습니다.



데어데블 보면서 필자가 느낀점은 배트맨 영화와 내포된 뜻이 같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데어데블를 보면 우리가 지금까지 보아왔던 히어로물 영화와는 다른면이 있으며 초인적인 힘을 바탕으로 하는 히어로들과는 다르게 기본적으로 사람이며 조금 능력을 활성화 하여 다른사람 보다 조금더 신체 기능을 잘사용하는 정도입니다.

데어데블 드라마에서는 도시를 지키고 정의를 구현하기 위해 고군 분투하지만 그도 인간인지라 몇번의 죽을 고비를 넘기는가 하며 자신의 하는 행동이 과연 옳은것이가 하는 회의를 느끼기도 하며 나중에 정체성을 찾아가지만 데어데블은 사람에서 시작한것이라는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누구나 히어로가 될수 있다 이런 메세지를 데어데블 드라마에서는 내포하고 있으며 데어데블 가면을 쓰고 악당을 물리치는 것만이라 아니라 길에 다친사람을 도와주는것이 히어로이고 어렵고 가난한 사람을 도와주는것도 히어로이며 다쳐서 길에 버려져 있는 강아지를 돌보는것도 히어로이다 이런 메세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배트맨 영화를 보면 배트맨이 가면을 쓰는 이유에 대해 경관에데 알려주는 장면이 있습니다.
이장면에서 배트맨 했던 말은 배트맨 가면을 쓰는 이유는 가족과 친구를 지키기 위함도 있지만 가면안에 있는 사람이 자신도 될수 있다라는 메세지를 전해주고 싶었으며 악과 싸는것 것만이 영웅이 아니고 사소한 일이라도 영웅이 될수 있다라는 말을 합니다.

또한 배트맨 또한 초인적인 힘이 있는 히어로가 아니고 연습과 훈련 그리고 재력을 바탕으로한 좋은 장비를 갖추고 있는 히어로라는 점에서 필자는 배트맨 그리고 데이데블 두명이 닮은 점이 있고 비슷한 메세지를 전하고 있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2016년에 개봉하는 시빌워 영화에 대해 이야기를 아니할수 없습니다.
시빌워 영화에는 수많은 히어로가 등장하며 데어데블 또한 시빌워 영화에 등장을 합니다.

일단 저의 관심사는 시빌워에 등장하는 데어데블 캐릭터는 누가 할것인가인데 데어데블 드라마 주인공인 찰리콕스가 나올것인지 궁금하며 시빌워 영화에는 너무 많은 히어로 캐릭터가 등장을 하기 때문에 과연 데어데블이 등장을 할것인가도 궁급합니다.

시빌워 영화에 대해 후에 포스팅을 하겠지만 초인등록법안 반대파에 캡틴 아메리카, 데어데블, 헤라클레스, 골리앗 등이 있으며 찬성파인 아이언맨 위주의 영웅들과 싸우게 되는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을 보면 가장 왼쪽 앞에 빨간 두것을 하고 나는 사람이 데어데블입니다.

시빌워에 대한 가장큰 불만은 예고편을 아직도 공개하지 않았다는것인데 배트맨 대 슈퍼맨 같은 경우는 비슷한 시기에 개봉을 함에도 벌써 예고편을 공개하여 어떤 상황인것인지 알수 있지만 시빌워 영화 같은 경우는 원작과 같은 스토리로 가는것인지 히어로는 얼마나 등장을 할것인지에 대해 전혀 알수 없습니다.


필자 또한 배트맨 대 슈퍼맨 영화에 매우 큰 기대를 하고 있으며 이렇게 예고편을 공개 해주면 답답하지는 않는데 시빌워는 예고편에 너무 인색한 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빌워도 이제 개봉을 그렇게 많이 남겨놓고 있는 상황이 아니라서 예고편 정도는 공개할수도 있을텐데 말이죠

여기까지 데어데블 드라마에 관련한 포스팅 1편 2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단지 데어데블 국한 한것이 아니고 추가적으로 재미와 흥미를 느낄수 있는 정보를 드리기 위해 추가적인 정보를 알려드렸는데 재미있게 보셧나 모르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영화에 대해 이야기로 다시 포스팅을 진행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