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아직 넘어가지 않은 사람들은 아직도 고민중에 있을거라 생각을 하며 현재 윈도우10 점유률 30%정도 되며 계속해서 조금씩 윈도우10 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윈도우7 사용하다가 윈도우10 나왔으니 넘어가자 이런식으로 하기보다는 컴퓨터의 어떤 문제로 인해 포맷 해야 하는 상황에서 기왕이면 윈도우10 설치 해서 사용해볼까 이런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번시간에는 윈도우10 클린설치 과정을 알아볼것이며 윈도우10 포맷 및 설치 방법을 2가지 알아볼것인데 윈도우10 클린설치 방법 그리고 기존에 사용했던 윈도우10 iso 파일을 사용한 usb 설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windows 10 무료 업그레이드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위 링크로 넘어가면 윈도우10 클린설치 과정을 통하게 되며 윈도우10 업그레이 하는 방법이 매우 간단합니다.

버튼만 누르면 나머지는 알아서 판단하고 검색하여 윈도우10 클린설치 하게 되는데 비록 간단하게 윈도우10 설치 할수 잇을지 모르나 나중에 윈도우10 클린설치 완료후에 정품인증 해야 합니다.


암튼 윈도우10 클린설치 방법을 원한다면 위링크로 넘어가서 지금 도구 다운로드 선택합니다.


그러면 윈도우10 클린설치 파일 다운로드 하게 됩니다.

해당 파일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고 여기서 동의 선택


지금 업그레이드 선택


여기서 2가지 선택사항이 있는데 현재 컴퓨터에 윈도우10 클린설치 할것이면 첫번째 지금 이 PC업그레이드 선택을 하면 되고 만약 다른 PC 설치 해야 한다면 2번째 선택을 해야 합니다.


그러면 램 4기가 이상이면 64비트 설치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른 PC 설치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이 usb 드라이브 선택해야 합니다.

컴퓨터에 당연히 usb 꽃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해당 usb 꽂혀 잇는 드라이브 선택을 하고 하단에 다음 선택합니다.

윈도우10 클린설치 방법을 알아보았으며 간단한 방법으로 몇번 클릭만 하면 되기 때문에 매우 간편합니다.

그리고 2번째 방법은 기존에 윈도우7 설치 할때 사용하던 방법인데 윈도우10 iso 파일을 다운 받아 usb 설치 하는 방식입니다.


2번째 방법은 윈도우10 iso 파일을 다운받아 usb 넣고 그것을 사용하여 윈도우10 설치 하는 방식인데 예전에는 모두 이방법을 사용했으며 필자는 현재에도 이방법을 사용합니다.


그런데 손이 조금 많이 간다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몇번 해보면 손에 익어서 오히려 1번 방법 보다 편리하다 생각이 들게 됩니다.


암튼 윈도우10 iso 파일을 구해야 하는데 토렌트나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쉽게 구할수 잇습니다.

그리고 윈도우10 iso 파일을 usb 안에 넣는 작업을 할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잇는데 윈도우7 usb dvd tool 이라고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가장 하단에 다시 링크를 할것이니 자세한 내용은 가장 하단에 링크 참고바랍니다.


위와 같이 비긴 카피 선택하고 윈도우10 iso 파일을 usb 안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부팅순서 바꾸기 해야 하는데 부팅순서 1번에 usb 선택 해야 합니다.

부팅순서 변경 작업은 바이오스 담당하고 있으며 컴퓨터가 켜질때 델키 연타하면 바이오스 접속을 할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필자의 아수스 메인보드 바이오스 접속 모습이며 메인보드 회사마다 디자인이 조금씩 다르지만 사용법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부팅메뉴 선택하고 usb 선택합니다.


그러면 컴퓨터가 부팅이 되면서 usb 안에 윈도우10 iso 인식 하게 되고 윈도우10 설치 과정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여기서 C드라이브 포맷 하고 새로운 윈도우10 설치 하면 되는데 여기서 파티션 나누기 합치기 할수 있습니다.

안해도 되지만 필자 같은 경우 윈도우10 설치 자주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왠만하면 파티션 나누기 합치기 하도록 합니다.


위와 같이 C드라이브 용량 정해 주고 적용 선택합니다.


그러면 C드라이브에 윈도우10 설치 진행 하게 됩니다.


윈도우10 설치 완료 되었다면 위와 같이 계정을 만들게 되는데 이것은 컴퓨터가 켜질때 입력하는 비밀번호 이며 필요없다고 해도 무조건 해야 하는 과정이니 불편해도 하고 넘어가야 합니다.


모든 과정이 끝이 나고 위와 같이 윈도우10 설치 완료 되었습니다.

윈도우10 iso usb 설치 과정은 중간에 생략이 된부분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 넘어가면 자세한 윈도우10 설치 과정을 알수 잇으며 정말로 윈도우10 설치 할 생각이라면 꼭 참고하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윈도우10 클린설치 그리고 윈도우10 iso usb 설치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윈도우10 usb 설치 방법
http://tanos.tistory.com/9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