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윈도우10 사용자 점유율 30%정도이고 점점 올라가고 있는 상황이며 기업이나 단체에서는 갑자기 os 변경한다는게 쉽지 않기 때문에 더욱 시간이 필요할것입니다
앞으로 조금씩 윈도우10 점유율은 올라갈것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윈도우10 캡쳐도구 사용법 알아볼것이며 캡쳐도구 단축키 사용에 대해서도 알아볼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10 캡처 기능 제공을 하고 잇으며 캡쳐도구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윈도우10 기본 제공하는 캡쳐도구 사용하면 되고 이기능으로 부족하다 아니면 캡쳐도구 단축키 기능이 꼭 필요하다 하는분들은 필자가 추천 하는 픽픽 이라고 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해보기 바랍니다.


첫번째 알아볼 캡쳐도구 같은 경우는 윈도우10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캡처도구 입니다.

윈도우10 시작 버튼 그리고 윈도우즈 보조프로그램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캡쳐도구 아이콘 있는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캡처도구 실행 합니다.


위와 같이 캡쳐도구 실행 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여기서 새로 만들기 선택하면 바로 캡쳐 기능이 실행이 되며 아니면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새로 만들기 옆에 삼각형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몇가지 캡쳐 모양 나오는것을 알수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캡처 모양을 선택하면 되고 이중에 사각형 캡처 사용해 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사각형 캡쳐 같은 경우는 매우 일반적으로 사각형 모양이 나오고 드래그 하여 원하는 화면 캡쳐 하면 됩니다.


드래그 하는 영역안이 위와 같이 캡쳐도구 들어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편집을 할수 있는데 편집을 하지 않고 바로 저장 하는것도 가능합니다.

저장 아이콘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사진 저장 위치 지정함과 동시에 사진 형식 선택을 할수 있습니다.

png gif jpg 중에 선택하면 저장하면 됩니다.


픽픽 다운로드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060


이번에는 캡쳐도구 단축키 기능을 사용할수 잇는 픽픽 프로그램입니다.

픽픽 같은 경우는 컴퓨터 화면 캡쳐 기능에 있어서 매우 다양한 기능을 제공을 하고 있기 때문에 블로그 포스팅 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을 하며 필자는 예전부터 픽픽 사용해 왔습니다.


픽픽 다운 받아 설치 하고 실행을 시킵니다.

그리고 파일 설정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환경설정 들어왔습니다.

여기서 왼쪽에 단축키 선태하면 위와 같이 픽픽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무수히 많은 단축키 설정이 나오는것을 알수 이씁니다.

하지만 어차피 이중에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2가지 입니다.

활성화된 윈도우 캡처 그리고 영역 지정 캡쳐 이 2가지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그리고 옆에 칸을 선택 하면 어떤 캡쳐도구 단축키 사용할지 정할수 있습니다.

자신의 원하는 자판키를 캡처 단축키 지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자동 저장 기능도 꼭 사용해야 합니다.

생각보다 매우 편리한 기능이기 떄문입니다.

위와 같이 자동 저장 기능 사용 옆에 체크 하고 이미지 저장을 위치를 선택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윈도우10 캡쳐도구 사용법 알아보았으며 기본으로 제공하는 캡쳐도구 그리고 픽픽 캡쳐도구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화면 캡쳐 기능을 자주 사용한다면 당연히 따로 설치해서 사용하는 픽픽 추천 하니 사용해 보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