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혹 드라이브 문자 꼬이는 경우가 있는데 필자 같은 경우는 컴퓨터 포맷 하고 난후에 매번 겪는일이며 컴퓨터 포맷이나 윈도우 설치 과정을 직접 하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드라이브 문자 변경 해야 하는일이 생길겁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윈도우10 드라이브 문자 할당 방법 혹은 드라이브 문자 경로 변경 방법을 알아볼것이며 기본적으로 디스크 관리 담당을 하고 잇으며 이렇게 하드디스크 순서 변경 하지 않고 꼬인상태에서 그냥 사용해도 문제는 없지만 컴퓨터 관리에 소홀하다는 느낌을 받을수 있으니 필자가 알려주는 방법을 사용해 보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현재 필자는 드라이브 문자 순서가 엉망입니다.

usb가 D드라이브 되어 잇고 원래 D드라이브여야 할게 현재 E드라이브 잡혀 있습니다.


내PC에서 오른쪽 마우스 선택하고 관리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컴퓨터 관리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왼쪽에 디스크 관리 선택하면 위와 같이 현재 컴퓨터에 모든 드라이브 볼수 잇고 연재 E드라이브 잡혀 잇는것을 D드라이브 변경 하겠습니다.


일단 D드라이브 가기전에 현재 D드라이브 잡혀 잇는것을 바꿔야 합니다.

오른쪽 마우스 선택하고 드라이브 문자 및 경로 변경 선택


위와 같은 창이 뜨면 현재 D 드라이브 선택되어 잇는 상태에서 하단에 제거 선택합니다.

그리고 확인


그러면 위와 같이 해당 드라이브는 아무것도 아닌 상태가 됩니다.


그리고 E 드라이브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눌러 드라이브 문자 및 경로 변경 선택


다시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이번에는 E 드라이브 선택 되어 잇는 상태입니다.

여기서는 변경 선택합니다.


제대로 된 순서인 D 드라이브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E 드라이브에서 D드라이브 문자 변경 된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걸로 끝이 아니고 현재 아무것도 아닌 드라이브 문자 할당 해야 합니다.


아무것도 할당 되지 않은 드라이브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선택

그리고 드라이브 문자 및 경로 변경 선택


위와 같은 창이 뜨면 추가 선택


그리고 순서대로 드라이브 할당 해야 하니 E 드라이브 선택하고 확인 하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E 드라이브 문자 할당 된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윈도우10 드라이브 문자 할당 및 경로 변경 방법을 배웠으며 어렵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