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윈도우10 iso 파일 구할때 토렌트 사용하는 경우가 많을것인데 이렇게 토렌트 사용하지 않고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통해 정식 윈도우10 iso 파일 다운 받아 윈도우10 부팅 usb 만들기 가능합니다.

윈도우10 부팅 usb 할수 잇는 기능은 몇가지 잇는데 이중에 윈도우10 설치 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기능이고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통해 윈도우10 부팅 usb 만들어서 윈도우10 설치 했다면 나중에 다시 정품 인증 과정을 해야 하긴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 통해 윈도우10 iso 파일 구한뒤 윈도우10 부팅 usb 만들기 해보겠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windows10 무료 업그레이드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위링크 이동을 하면 위와 같은 마이크로 소프트 다운로드 센터 페이지 이동을 하게 됩니다.

여기서 지금 도구 다운로드 선택합니다.


그러면 어떤 파일을 다운로드 받게 되는데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 시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동의 선택


2가지 선택 사항이 나오는데 여기서 상단에 지금 PC업그레이드 선택을 하면 해당 PC는 바로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진행을 하게 되고 윈도우10 부팅 usb 만드는것을 불가능합니다.

두뻔째 선택 사항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 선택하고 다음 선택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을 하면 별다른것은 볼거 없고 64비트 32비트 중에 선택을 하는데 자신의 컴퓨터 램 4기가 이상이면 64비트 선택하면 되고 2기가 이하면 32비트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윈도우10 부팅 usb 과정이 잇으니 당연히 usb 컴퓨터에 연결 되어 잇어야 합니다.

그리고 usb 플래시 드라이브 선택하고 다음 선택

해당 usb 안에 모든 파일은 사라지게 되니 이점 유의 바랍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usb 꽂혀 있는 드라이브 표시 되면 하단에 다음 선택하고 윈도우10 부팅 usb 만들어지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여기까지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통해 윈도우10 iso 다운받아 윈도우10 부팅 usb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