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윈도우7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하는것이 쉬운일은 아니지만 점차 윈도우10 점유율이 올라가고 있는 상황이고 태블릿 pc 또한 윈도우10 설치해서 출시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앞으로 더욱더 윈도우10 사용자는 늘어날 것입니다

윈도우10 사용하다 보면 어떤 폴더 혹은 파일 숨기기 해서 사용을 해야 할때가 있습니다.
컴퓨터를 공동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이런 경우인데 이렇게 파일 폴더 숨기기 방법 그리고 해제 표시 방법 알아볼것입니다.

윈도우10  숨김폴더 찾기 혹은 숨겨진 폴더 보기 방법은 매우 간단하니 쉽게 따라 할수 있을겁니다.


일단은 숨김폴더 만들기 방법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폴더 생성 한후에 오른쪽 마우스 선택하고 속성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숨김 표시 체크 하고 적용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이 숨김폴더 실행 된것을 알수 있습니다.

방법이 매우 간단한것을 알수 잇으며 반대로 숨김폴더 찾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보면 삼각형 모양의 아이콘 잇는데 이것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옵션 창이 생기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숨긴 항목 앞에 체크 하면 위와 같이 숨겨진 폴더 보기 되는것을 알수 잇는데 아직은 흐릿한 모습으로 숨겨진 폴더 표시 되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흐릿한 폴더에서 오른쪽 마우스선택하고 속성 선택합니다.


속성에서 숨김 표시 체크 해제 하고 하단에 적용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이 완전히 숨겨진 폴더 보기 되는것을 알수있습니다.

윈도우10 폴더 숨기기 방법 그리고 숨김폴더 찾기 방법을 알아보았으며 이렇게 폴더가 아닌 파일 숨기기 또한 가능합니다.


파일 숨기기 혹은 파일 숨기기 해제 표시 방법도 같은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파일 선택후 오른쪽 마우스 선택하고 속성 선택합니다.


그리고 숨김 체크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2개의 파일이 잇었는데 하나의 파일 숨기기 된것을 알수 잇습니다.


숨김 파일 해제 표시 방법은 상단에 삼각형 모양 아이콘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는뎅 ㅕ기서 숨긴 항목 체크 하면 위와 같이 파일 숨기기 했파일이 다시 표시 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흐릿하게 표시 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흐릿한 파일에서 오른쪽 마우스 선택하고 속성 선택


하단에 숨김 체크 해제 한후 적용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이 숨겨진 파일 보기 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윈도우10 숨김폴더 만들기 숨겨진 폴더 찾기 보기 방법 파일 숨기기 표기 방법등을 알아보았으며 도움이 되었을거라 생각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