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코믹스 같은 경우 1938년 등장하한 슈퍼맨 영화가 인기를 지속적으로 끌어왔었고 배트맨 영화 또한 오래 전부터 인기가 있어 왔는데도 불구하고 지금의 DC 코믹스 보면 한숨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제대로 계획을 세우지 않고 영화를 제작해서 계속 영화가 망하고 이뿐만이 아니라 세계관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해서 슈퍼맨 리턴즈 영화와 다른 영화와 같은 세계관에 있다고 볼수도 없는 지경이며 최근에서도 배트맨 v 슈퍼맨 영화를 마블 코믹스 시빌워 영화가 같은 날짜에 개봉한다고 발표를 한후에 반응이 좋지 않자 꼬리를 내리고 배트맨 v 슈퍼맨 영화 날짜를 3월로 앞당겼습니다.

예전이나 지금이나 계속해서 어처구니 없는 행동만 계속해서 하고 있으니 답답할수 밖에 없습니다.



이번에는 저스티스 리그 멤버 그리고 캐릭터 소개를 하는 시간을 갖을 것인데 이전에 저스티스 리그 멤버는 7명인데 이중에 4명은 저스티스 리그 파트 1 개봉후에 개별 영화가 나옵니다.

다시 말하면 저스티스 리그 대부분의 멤버는 아직 캐릭터가 잡히지도 않은 상황인것이죠
이렇게 DC 코믹스는 저스티스 리그 카드를 빨리 꺼내 들엇다 할수 있는 그 이유에는 현재 승승장구 하고 있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영향을 받았다 볼수 있습니다.



DC 코믹스는 2011년 세계관 리부트 이전에는 저스티스 리그 버전이 여러가지가 있었는데 리부트 이후에는 간략하게 저스티스 리그 멤버를 슈퍼맨, 배트맨, 원더우먼, 그린 랜턴, 플래시, 아쿠아맨, 사이보그 이렇게 정리하고 있고 리부트 이후 나온 저스티스 리그 애니매이션은 저스티스 리그 정식 버전이라 볼수 있습니다.

2014년에 나온 저스티스 리그 애니 같은 경우 만화임에도 불구하고 결코 가볍게 캐릭터나 줄거리를 묘사하지 않았으며 배트맨 다크나이트 리턴즈 같이 성인물과 같은 경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리부트 되었다는것을 강조하기 위해 저스티스 리그 애니 영화에서는 서로를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을 하고 다크사이드 라는 지구를 정복하려는 악당이 나타나면서 히어로가 뭉치게 되고 이과정에서 멤버들이 서로 알아가는 과정을 그리게 됩니다.

그리고 저스티스 리그 멤버 7명을 합쳐 슈퍼세븐이라는 명칭이 생겨나는데 이또한 세계관 리부트 되었다는것을 알려주는 포인트 입니다.




저스티스 리그 파트 1 캐릭터를 설명하기 이전에 슈퍼맨, 배트맨, 원더우먼, 그린 랜턴, 플래시, 아쿠아맨, 사이보그 멤버들이 뭉치게 되는 계기인 다크 사이트 악당에 대해 이야기를 먼저 하겠습니다.


다크 사이드

저스티스 리그 애니 등장하는 다크 사이드 같은 경우 하늘을 날수 있으며 파워도 엄청나서 저스티스 리그 7명이 모두 달려들어서 상대를 해야 할정도이며 마법능력 또한 갖추고 있습니다.

그런데 필자는 다크사이드 모습이 왜그렇게 마블에 타노스 캐릭터와 닮았다고 생각이 되는데 저만 그런것인지 궁금하군요



그린랜턴

아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지금의 DC 코믹스를 이꼴로 만든 장본인이며 원래는 그린랜턴 시작하여 저스티스 리그 영화의 포문을 열려고 했다고 합니다.
제작기간은 15년이나 걸려 2011년에 개봉을 했는데 쫄딱 영화가 망해 버렸으며 정말 유치해서 말도 안나오는 지경으로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이후 저스티스 리그 포문을 여는 책임이 맨 오브 스틸 영화로 넘겨 졌는데 맨오브스틸 영화가 성공을 거두면서 이제 조금씩 저스티스 리그 가는길로 향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그냥 일반인데 반지를 손에 넣으면서 우주를 관리하는 일원이 되었고 지구를 관리하게 되었으며 능력치가 매우 좋은데 그린랜턴 반지 사용하여 무엇이든 만들수 있고 총을 만들면 총알이 나가고 화염방사기를 만들면 불을 뿜으며 비행기를 만들면 비행기가 날아가는 신기한 능력을 소유하고 있고 하늘도 날수 있습니다.

이런 대박의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영화를 그런식으로 밖에 못만드는것이 어이가 없죠



사이보그

매우 특이한 성정과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저스티스 리그 애니 영화에서 사이보그 탄생에 대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원래는 사람이며 자신의 아버지 STAR 연구소에서 외계인의 침공을 당하면서 부상을 입고 개조가 될때 외계인의 능력이 자신과 조화가 됩니다.

이런 설정은 엣지 오브 투모로우 영화에서 톰크루즈 외계인을 죽이면서 과거로 돌아갈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되거나 디스트릭트 나인 영화에서 외계인의 팔과 자신의 몸이 조화가 되는 설정과 같은 성정입니다.

사이보그 캐릭터는 저스티스 리그 멤버중에 매우 중요한 역활을 맏게 되고 외계인의 인트라넷에 접속을 한다든가 아니면 외계인의 약점을 알수 있는 능력을 사용하여 외계인을 몰아내는데 큰 도움을 주게 됩니다.

현대과학과 외계인이 합쳐진 복합체다 이렇게 말할수 잇으며 하늘을 날수 있고 손에서 총이나 레이저가 나오고 기계 장비를 다루는데 능숙하고 기계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바이러스에 약합니다.

다음시간에는 다른 멤버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