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시간에는 저스티스 리그 캐릭터 중에 배트맨 그리고 슈퍼맨 대해 이야기를 해 볼것이며 2017년에 저스티스 리그 영화가 개봉을 앞두고 있으니 생각보다 기간이 오래 남은 것은 아닙니다.

DC 코믹스 저스티스 리그 같은 경우는 마블 어벤져스 영화와 같이 개별적인 히어로가 뭉쳐서 하나의 팀을 만들어 악당과 싸운다는 스토리가 되며 현재 마블 어벤져스 같은 경우 2편 까지 성공을 이루고 우주최강인 타노스 캐릭터가 나오는 어벤져스 3편을 앞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참을 뒤쳐진 DC코믹스 입장에서는 하루 빨리 저스티스 리그 영화를 제작하고 싶은 것은 알겠지만 개별 캐릭터가 영화가 슈퍼맨 배트맨 밖에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2017년에 저스티스 리그 영화도 빠른것이 아닌가 이런생각이 듭니다.



이번시간에는 저스티스 리그 나머지 캐릭터 배트맨 그리고 슈퍼맨 대해 이야기를 할것인데 그중 배트맨부터 시작을 하겠습니다.

배트맨


현재 DC 코믹스가 그나마 영화 제작에 박차를 가할수 있게 만든 캐릭터이며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배트맨 다크나이트 영화가 없었다면 지금의 DC 코믹스 또한 없다 필자는 그렇게 보고 있습니다.

DC 코믹스가 영화를 얼마나 못만드는지 하는 영화마다 줄줄이 망하게 되는데 그린랜턴 캣우먼 슈퍼맨리턴즈 줄줄이 망하고 원래는 2008년에 플래시 영화를 제작할려고 했으나 계속 미뤄지다가 결국 플래시 영화는 제작하지 못했습니다.

그나마 배트맨 영화가 성공을 이루면서 지금의 DC가 있다 생각을 하고 저스티스 리그 원작 만화를 보면 저스티스 리그 멤버 모두 초인의 힘을 가지고 있지만 유일하게 배트맨은 그냥 사람입니다.

저스티스 리그 워 원작에도 나오지만 재력을 바탕으로한 신기한 무기 등을 자주 사용을 하는 모습을 볼수 있으며 그나마 무기들도 잘 통하지 않는 모습을 보면서 저스티스 리그 나오는 배트맨은 너무 보잘것 없는것은 아닌가 이런생각이 자주 들었습니다.

초인의 능력이 없어서 그런지 저스티스 리그 워 원작 만화에서는 배트맨 지략 사용하는 모습을 볼수 있는데 위장을 하고 적의 내부에 침입을 하여 슈퍼맨을 구하고 바이러스를 심는 장면등을 볼수 있습니다.



슈퍼맨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캐릭터이며 DC 코믹스의 기둥과 같은 캐릭터가 바로 슈퍼맨 이라 보시면 됩니다.

아주 오래전부터 TV 영화 게임 애니매이션 등등이 만들어졌으며 슈퍼맨 리턴즈 영화가 다시 나오기도 했지만 이렇할 흥행을 하지 못했으며 맨오브스틸 영화에서 제대로 자리를 잡기 시작했습니다.

맨 오브 시틸 영화가 성공을 이루면서 배트맨 대 슈퍼맨 영화도 나올수 있었고 거기에 저스티스 리그 영화까지 나올수 있는 계기가 바로 맨오브 스틸 영화라 볼수 있습니다.

저스티스 리그 원작 만화에서는 초반에 배트맨이 무엇인가 꿍꿍이를 숨기는것으로 보고 슈퍼맨이 배트맨 그리고 그린랜턴 공격합니다.

그후 악당인 다크사이드 쳐들어오자 모두가 합심을 하여 다크사이드와 싸우게 되는데 이과정에서 슈퍼맨이 다크사이트에게 공격을 당해 정신을 잃게 되고 슈퍼맨을 잡아 세뇌를 시켜 악당편으로 전향을 시킬려고 하지만 이때 배트맨이 적의 내부에 침입을 하여 슈퍼맨을 구하게 됩니다.

슈퍼맨 캐릭터는 DC 코믹스 캐릭터 중에 가장 강한 캐릭터이며 최강 파워를 자랑하고 있으나 악당인 다크사이트 캐릭터는 슈퍼맨을 뛰어넘는 파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스티스 리그 멤버 7명이 모두 합쳐 싸워도 대적하기 쉽지 않습니다

또한 저스티스 리그 원작에서 슈퍼맨 그리고 원더우먼 둘은 연인사이로 발전을 하게되는데 DC  공식 커플이라 보면 되고 원래 로이스라는 여자친구가 있엇지만 외계인이라는 고독함에서 공감을 하게 되어 원더우먼 그리고 슈퍼맨 둘은 연인 사이가 됩니다.



저스티스 리그 각각의 캐릭터 그리고 내용을 접목하여 이야기를 풀어밨습니다.
저스티스 리그 원작 애니 같은 경우 결코 내용을 가볍게 다루고 있지 않으며 다크나이트 리턴즈 애니와 같이 내용을 무겁게 다루고 있으며 아동이 아닌 성인 위주로 시청을 할수 있게끔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저스티스 리그 워 같은 경우 DC 코믹스 리부트 이후에 처음으로 만들어진 저스티스 리그 만화이고 저스티스 리그 워 만화에서 각각의 멤버들이 서로 모르고 잇다가 악당이 나오면서 합쳐지는 과정도 그리고 있어서 저스티스 리그 시발점 같은 만화이니 한번쯤 볼만한 애니매이션이다 그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