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윈도우10 대해 이야기가 많지만 여러가지 안정성 생각을 했을때는 아직 윈도우7 있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며 공인인증서 제도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은행들도 윈도우10 업그레이드를 만류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확실히 여러가지 부분에서 공인인증서 제도가 문제가 있는데 왜 바꾸지 못하고 있는지 의문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윈도우7 부팅 usb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것인데 usb 부팅 디스크 같은 경우는 컴퓨터에 어떤 문제가 있는때 강제로 부팅을 하거나 아니면 윈도우7 포맷 및 usb 설치 할때 주로 사용을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윈도우7 usb 설치 때문에 부팅디스크를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Windows 7 USB/DVD Tool 프로그램과 Rufus 이 두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윈도우7 부팅 usb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8기가정도usb 그리고 윈도우7 iso 파일이 있어야 하는데 여기저기 사이트에서 어렵지 않게 구할수 있습니다.


Windows 7 USB/DVD Download Tool 다운로드
http://windows-7-usb-dvd-download-tool.en.softonic.com/download

Rufus 다운로드
http://www.techspot.com/downloads/6062-rufus.html


Windows 7 USB/DVD Download Tool 다운로드 링크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프로그램 다운로드 버튼 클릭을 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Windows 7 USB/DVD Download Tool 영문 버전으로 다운 받게 되는데 전부 간단한 영어만 나오니 크게 신경쓰지 않고 영문판 사용해도 됩니다.


윈도우7 usb dvd tool 프로그램은 마이크로 소프트사에서 제공을 하는 프로그램이니 때문에 믿고 사용을 할수 잇는데 단점이 하나 있다면 포터블 버전 무설치 버전이 없다는게 약간의 단점이기는 합니다.


암튼 윈도우7 usb dvd tool 프로그램 설치후 실행을 시키면 위와 같은 모습이고 브러우저 선택을 하여 자신이 가지고 잇는 윈도우7 iso 파일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메디아 선택을 하는데 당연히 usb 선택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비긴 카피 선택하면 윈도우7 iso 파일 내용을 usb에 복사를 시작하게 됩니다.

전부 간단한 영어라 어렵지 않게 할수 잇습니다.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으며 3분정도 소요 된다 보시면 됩니다.



서두에 필자 제공한 링크 선택을 하면 Rufus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수 잇는데 Rufus 프로그램 또한 Windows 7 USB/DVD Download Tool 프로그램과 같은 기능을 합니다.

그런데 포터블 버전 쉽게 말해 무설치 버전이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 조금 편리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두에 Rufus 다운 링크 선택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 이동을 할수 있고 2가지 다운 방법중에 포터블 버전을 다운 받으면 조금 편리합니다.


위와 같이 다운로드 합니다.


Rufus 프로그램 실행을 시기면 위와 같은 모습이고 아까 윈도우7 usb dvd tool 프로그램과는 사뭇 다른 모습입니다.

윈도우7 usb dvd tool 같은 경우는 단계별로 진행을 하는데 Rufus 같은 경우는 위 창에서 전부 해결이 가능합니다.

일단 컴퓨터에 꽂혀 있는 usb 볼수 있습니다.

필자의 usb 용량은 16기가 입니다.


그리고 디스크 모양 선택을 한후 자신이 가지고 있는 윈도우7 iso 파일 선택을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윈도우7 iso 파일이 연결 된것을 확인할수 있고 하단에 시작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usb 에 윈도우7 iso 파일 복사 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시간은 3분정도로 거의 비슷한 시간이 소요 되었습니다.


윈도우7 iso 파일 복사 완료되면 위와 같은 모습이고 하단에 닫기 선택을 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windows 7 usb 부팅 디스크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았으며 두개의 프로그램 중에 자신에게 편리하다 생각되는것을 다운 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다음에는  windows 7 usb 포맷 방법이나 설치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