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하고 사용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보통 여러사람이 있는곳에 내 컴퓨터가 있거나 아니면 집에 나 이외에 다른 사람이 컴퓨터를 사용하는것을 방지 하기 위해서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자칫 윈도우7 비밀번호 분실 하는 경우가 생기거나 어디 적어놓지 않았는데 윈도우7 비밀번호 까먹었을때 정말 난감할수 밖에 없습니다.

필자도 이런 경우가 있었는데 윈도우7 포맷 하고 난후에 비밀번호 정하고 바로 까먹은 경우가 있었는데 정말 짜증나서 컴퓨터를 부시고 싶었습니다
암튼 이번시간에는 윈도우7 비밀번호 풀기 방법 대해 알아볼것이고 윈도우7 비밀번호 푸는법 이라고 설명하기 보다는 윈도우7 비밀번호 초기화 해서 암호 새로이 설정 한다 이렇게 이해 하는게 빠릅니다.

윈도우7 비밀번호 분실 대처히가 위해서는 윈도우7 부팅디스크 있어야 하는데 윈도우7 usb 부팅디스크 만드는법 대해서는 이미 이야기 한바가 있으니 아래 링크 참고 바라며 다른 컴퓨터를 사용하여 윈도우7 usb 부팅 디스크 만들기 해야 합니다.

윈도우7 부팅 usb 만들기
http://tanos.tistory.com/168


다른 컴퓨터에서 위 링크 통해 윈도우7 부팅 디스크 만들기 했다면 이제 위와 같은 윈도우7 usb 설치 화면으로 들어와야 하는데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부팅순서 바꾸기 해야 합니다.


윈도우7 부팅순서 변경 방법
http://tanos.tistory.com/170


메인보드 부팅순서 바꾸기 방법은 위 내용을 참고하면 됩니다.

조금 복잡 하지만 그래도 비밀번호 초기화 하기 위해서는 어쩔수 없으니 참고 이겨내야 합니다.


자 위 화면으로 들어왔다면 쉬프트 + f10키 눌러 줍니다.


위와 같이 명령 프롬프트 창이 나오는것을 알수 잇는데 여기에 명령어를 입력해야 합니다.


copy c:\windows\system32\cmd.exe c:\windows\system32\sethc.exe


위 명령어를 바로 입력을 해도 될수도 잇는데 필자 같은 경우는 시행착오 없이 바로 한번에 하는것을 좋아해서 C: 입력해서 C드라이브 이동을 하고

copy c:\windows\system32\cmd.exe c:\windows\system32\sethc.exe

위 명령어 입력했습니다.


그렇게 하고 나니 위와 같이 덮어쓰겠습니까 문구 나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y 입력을 하고 엔터 치면 위와 같이 복사 되었다는 문구를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취소 버튼 눌러 윈도우7 설치 취소 합니다


그러면 다시 윈도우7 비밀번호 입력 화면으로 돌아가게 되는데 여기서 쉬프트키 5회 이상 연속으로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명령 프롬프트 창이 다시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입력해야 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 입력해야 하는 내용은  net user 아이디 비밀번호

위와 같이 명령 프롬프트 창에 입력하면 되고 여기서 비밀번호는 새로운 비밀번호를 말합니다.

현재 윈도우7 비밀번호 초기화 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위와 같이 0000 입력을 하면 새로운 비밀번호 설정 0000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엔터 누르면 위와 같이 명령 실행 되었다는 문구를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롭게 만들 비밀번호 0000입력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다시 윈도우7 바탕화면 만날수 있게 되고 다시 안도에 한숨을 쉴수 있게 됩니다.

또한 윈도우7 비밀번호 없애야 겠다라고 결심을 하게 됩니다.


여기까지 윈도우7 비밀번호 초기화 이후에 새로운 비밀번호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을거라 생각하며 집에 다른 컴퓨터가 없는 경우는 친구집에 컴퓨터 사용하여 부팅디스크 만들기 해야 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