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사람이 있는 장소에서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아니면 집에서 나 이외에 다른 사람이 컴퓨터 사용을 하는것을 원하지 않을때 비밀번호 설정 하는것이 가장 좋으며 이와 반대로 집에 나혼자만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굳이 비밀번호 설정 하기는 좀 그런 상황이 있기도 합니다.

또한 윈도우7 비밀번호 입력을 하고 나면 윈도우7 로딩을 하기 때문에 로딩 시간을 생각한다면 혼자 컴퓨터를 사용할때 비밀번호 제거 할필요가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윈도우7 비밀번호 설정 하는 방법 그리고 설정 되어 있는 비밀번호 제거 방법 두가지 방법을 알아볼것이며 어렵지 않으니 쉽게 따라 할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윈도우7 바탕화면 하단에 시작 버튼 선택 하면 위와 같이 제어판 버튼이 있습니다

제어판 선택합니다.


제어판 들어와서 사용자 계정 추가 또는 제거 선택


현재 필자는 admin 이라는 계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드민 계정 선택합니다.


그리고 암호 만들기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이 비밀번호 만들기 시작됩니다.

새 암호 입력을 하고 힌트도 적당하게 입력한후 암호 만들기 선택


이와 같이 윈도우7 비밀번호 만들기 하면 컴퓨터가 켜질때 위와 같은 화면을 볼수 있도 아까 만든 비밀번호가 없으면 윈도우7 진입할수 없습니다.

만약 윈도우7 비밀번호 분실 하여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가 있을수 있는데 이 문제 해결 하는 방법은 조금 복잡하니 다음 시간에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컴퓨터를 나 혼자 사용을 할 경우는 윈도우7 로딩 시간도 있고 하니 비밀번호 제거 하고 사용을 하는것이 편리합니다.

아까와 화면에서 암호 제거 선택합니다.


그리고 현재 사용하는 암호 입력하고 하단에 암호 제거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까 암호제거 라고 잇는 문구는 사라지게 현재 컴퓨터에 비밀번호 설정은 제거 됩니다.

여기까지 윈도우7 비밀번호 만들기 방법 그리고 해제 방법을 알아 보았으며 어렵지 않아 쉽게 할수 있을거라 생각하고 비밀번호 분실 때 해결 할수 있는 방법은 다음시간에 알아보겠습니다.

도움이 되었을거라 생각하며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