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이화벽화마을 같은 경우는 서울 데이트 장소 추천 할만한 장소이며 실제로 많은 사람들과 중국 관광객 그리고 연인들이 많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데이트 장소로 이화벽화마을 찾는 이유중 하나는 대학로가 근접해 있기 때문이며 약간은 거리가 있기는 하지만 북촌 한옥마을 그리고 인사동 근접해 있기 떄문에 데이트 장소로 많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주말에는 대학로 마로니에공원 무료 공연 김철민 윤효상 길거리 공연을 볼수 있으며 극장으로 들어가는 유료공연도 있으며 이화벽화마을 올라가 사진 찍고 내려와서 대학로에서 음식을 먹으면 데이트 코스 나쁘지 않기 때문에 특히 연인들이 많이 찾고 있으며 필자가 사진을 찍으러 갔을때도 연인들 아니면 중국 관광객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이화벽화마을 가는길 그리고 이화벽화마을 지도 그리고 어떻게 돌아야 한번에 많은 벽화를 구경할수 있는지 알수 있는 이화벽화마을 코스 알려리겠습니다.


위 벽화는 못보신 분들이 많을건데 이화벽화마을 입구 쪽에서 다른 입구에 있는 벽화 입니다.

그래서 찾기 쉽지 않습니다.


이화벽화마을 지도 벽화인데 보면 you are here 이라는 표시로 현재 위치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 방문자 그림은 자신을 표현한거라 보시면 되는데 얼마나 관광객이 많이 오면 연인들 모습이 아니고 중국 관광객 모습으로 보여집니다.


이화벽화마을 들어오면 새로생긴 가게를 볼수 있는데 이전에 이화벽화마을 보지 못했던 가게가 생겼습니다.

이화벽화마을 워낙 많은 사람이 다녀가고 중국 관광객도 오다보니 아직도 새로 지어지거나 건설 중이거나 보수 하는 건물을 여러개 볼수 있습니다.


새로 생긴 위 가게는 무엇인가 하니 사진 찍어주는 가게 엿습니다.

글세요 뭐 굳이 여기서 찍어야 할까 이런 생각이 드는군요

남자친구가 찍어줘도 추억은 될텐데 말이죠


이화벽화마을에는 어벤져스 벽화가 있는데 필자는 마블 유니버스 그리고 DC코믹스 영화를 좋아하며 2018년에 어벤져스 3편인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개봉할 예정으로 잡혀 있습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워 대해서 포스팅을 예정중이니 시간이 된다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화벽화마을 특징중에 하나가 계단에 벽화를 그려넣어 층과 층을 연결하면 하나의 그림이 되도록 그려넣은 것이 특징입니다



위 그림은 특이한데 일단 초점이 하나로 모여 있습니다.

바다 쪽으로 초점이 향해 있고 의자나 테이블 또한 바다로 향해 있으며 바다로 떠나자 이런 의미를 내포 하고 있는것으로 생각됩니다.


이화벽화마을 위 잉어 벽화는 매우 유명한데 여기서 사진을 찍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찍고자 하는 사람이 걔속 있어서 기다려야 사진을 찍을수 있습니다.


생뚱맞게 팬더 벽화가 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팬더는 중국을 상징하는 동물로 중국 관광객을 위해 그려 넣은 벽화라고 생각되며 필자는 팬더 벽화 보면서 워크래프트 영웅중에 팬더가 생각났습니다. ㅎㅎㅎㅎ


그런데 위치가 좋지 않아 사람들이 많이 찾는곳에 위치하고 있진 않습니다.


이화벽화마을 오면 위 이화벽화마을 코스 팻말을 꼭 보게 됩니다.

그만큰 좋은 위치에 있는데 중요한것은 다와서 볼수 있다는것이죠

위 사진으로는 이화벽화마을 코스 보기 쉽지 않으니 아래 이화벽화마을 코스 그리고 지도 사진을 추가로 필자가 작업을 해서 하나 올리겠습니다.


이화벽화마을 가는길 위 사진을 보면 자세히 알수 있습니다.

혜화역 2번 출구로 나와 위 사진에 화살표를 따라가면 이화벽화마을 도착할수 있습니다


이화벽화마을 코스 위와 같은데 굳이 이화벽화마을 코스 돌아다니며 구경을 해야 하는가 이런 생각을 할수도 있는데 그래도 코스대로 도는것이 가장 많은 벽화를 구경할수있는 방법이니 왠만하면 위 사진을 참고하여 이화벽화마을 코스 돌면서 사진을 찍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화벽화마을 원래 매우 평번했던 동네인데 화가들이 하나씩 벽화를 채워가며 유명해졌고 현재에는 많은 연인들과 중국 일본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동네이고 계속해서 새로운 건물을 짓고 리모델링 하는 건물도 있는만큼 앞으로도 계속해서 발전되 나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니 한번쯤 찾아가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