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가 일본 여행을 계획하는 단계에서 에어비앤비 숙소 이용을 전혀 생각하지 않았으며 부킹닷컴이나 호텔스닷컴을 사용하여 숙소 예약을 할려고 생각을 하고 있었지만 결과적으로 에어비앤비 숙소 예약을 하게 된 이유가 몇가지 있는데 이중 가장 큰 이유는 가격 대비 품질 때문이라 볼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자체가 자신의 집을 빌려주는 방식이기 떄문에 아직 합법화를 하기에는 많은 부분 무리가 잇는것은 사실이고 기존에 호텔이나 숙박 시설의 법을 그대로 적용하는것도 불가능 하기 떄문에 국가에서도 에어비앤비 특별법을 만들어야 하기 떄문에 국가차원에서 에어비앤비 때문에 특별하게 신경을 쓴다는것도 이상합니다.


떄문에 많은 나라에서 합법과 불법의 경계에 있는것이 바로 에어비앤비 라고 볼수 잇으며 떄문에 다른 업체들에 비해 꽤 괜찮은 할인을 받을수 잇다는 장정도 있습니다.


암튼 사드로 인해 사이가 안좋아져서 중국관광객은 일본으로 중국을 가려던 한국관광객도 일본으로 몰리게 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고 때문에 물이 들어올때 노를 저으라는 말이 있듯이 일본 정부는 에어비앤비 합법화를 추친하면서 외화 벌이에 매우 신경을 쓰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필자가 일본에 갔을 당시에도 중국 관광객이 정말 많았는데 시끄러운것은 물론이고 공공장소에 대한 개념이 없는것인지 남들 신경 안쓰고 시끄럽게 길을 막고 자신들 물품을 사는데만 정신이 팔려있습니다.

또한 중국 관광객을 통해 사스가 일본 퍼진 상태여서 여름에서 마스크 쓰고 다는 사람을 꽤 많이 볼수 있었습니다.


각설하고 에어비앤비 예약 및 결제 관련 내용을 알아볼것이며 에어비앤비 할인 쿠폰 코드 이런 말이 많은데 에어비앤비 할인은 초대를 받아 가입을 했을 경우 30000원 정도 할인 가능한데 통화는 달러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조금씩 변동이 있지만 29700 크레딧 받게 되고 이것을 첫번째 여형 결제에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꼭 초대를 받아 가입을 하여 30000원 정도의 할인 혜택을 받기 바라며 청소비와 수수료를 제외하고 숙박비가 84000원이 넘었을 경우 자동으로 크레딧 포인트가 할인 적용되니 아래 링크로 초대받아 가입 혜택을 받기 바랍니다

에어비앤비 초대 받는 링크

자 이렇게 크레딧 포인트까지 받았다면 이제는 원하는 숙소 선택과 결제가 남았는데 숙소 선택에서 중요한것은 바로 후기입니다.

필자가 여행을 가기전에는 몰랐지만 다녀와서 느낀것은 후기가 바로 서비스와 품질을 나타내는 척도라고 할수 잇으며 후기가 20개가 넘어가는 숙소를 선택하기 바라며 후기를 꼭 읽어보고 좋은 평가가 많은 숙소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제 에어비앤비 결제 단계로 넘어가야 하는데 필자 같은 경우 현재 44000 크레딧을 보유하고 잇기 떄문에 위와 같이 적용 된것이고 초대 받아 가입하면 처음에는 30000 크레딧이 적용 될것입니다.

그리고 하단에 예약 요청 선택합니다.



첫번째는 숙소 호스트에게 메세지를 보내는것인데 필자는 처음에 이것이 중요한가? 대충 할까 생각을 했는데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이게 생각보다 중요하며 호스트가 장난인지 아닌지 진짜인지 가짜인지 등등을 확인하기 떄문에 문법은 중요하지 않으며 진진하게 영어로 내용을 적어서 보내기 바랍니다.

간혹 한국어가 가능한 호스트가 있는데 이런 경우는 한국어보 보내도 됩니다.



자이제 에어비앤비 결제 단계에 들어왔습니다

일단 상단에 환불정책 유연 이렇게 되어 잇는것을 알수 잇는데 호스트마다 환불정책이 다르고 엄격 일반 유연 3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엄격은 30일 이전까지 취소 가능

일반은 7일 이전까지 취소 가능

유연은 24시간 이전까지 취소 가능


위와 같은 규정을 가지고 있으며 결제 단계가 넘어가고 호스트가 승인을 했을경우는 수수료는 제외하고 환불이 되니 이점 유의 바하며 호스트 승인이라는것에 대해서는 다시 설명 하겠습니다.


에어비앤비 결제 카드 같은 경우 비자 카드 사용이 가능한데 필자 같은 경우 미리 비자 카드 신청을 했기 떄문에 결제가 참 간편하고 간단했습니다.


하지만 비자카드 없는 경우는 매우 난감한데 페이팔을 사용하여 결제 진행 할수 잇기는 한데 필자가 알기로는 매우 불편하고 단계도 몇단계를 넘어야 결제가 가능하기 떄문에 쉽지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에어비앤비 보증금 대해서 알아보고 넘어가야 하는데 한국에서는 카드 결제를 할때 카드정보를 저장하지 않지만 해외에서는 대부분 카드 정보를 저장합니다.


숙소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20만원 정도가 보증금으로 걸리게 되는데 결제 단게에서 결제가 되는것은 아니고 여행을 다녀와서 호스트가 다시 숙소를 확인할때 숙소 물건중에 부서진것이 잇는가 고장난것이 있는가를 체크하고 고장나거나 부서진것이 잇다면 에어비앤비 보증금에서 차감되게 됩니다.


하지만 바로 보증금에서 차감이 되는것은 아니고 호스트가 에어비앤비로 신청을 하게 되고 이때 자신의 에어비앤비 알림에 뜨게 됩니다.

쉽게 말해 여행객과 호스트 중간에서 에어비앤비가 중재 역할을 하니 억울하게 보증금이 차감되는 일은 없겠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숙소에 들어가자 마자 숙소 사진을 여러장 찍어놓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문제가 발생여 에어비앤비 고객센터 연락하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한국어 고객센터 서비스 오전 8시 - 오후 9시

국내서비스 080 822 0230 (수신자 부담)

해외서비스 +82 2 6022 2499 (발신자 부담)



이제 에어비앤비 결제 단계도 넘어갔다면 이제 호스트 승인 기다려야 합니다.

필자가 중간에 호스트 승인 대해서 다시 이야기 한다고 햇는데 결제가 완료 되었다고 끝나는게 아니고 호스트 승인을 기다려야 하는데 필자 같은 경우 다음날에 호스트 승인이 이루어져서 결제 문자 그리고 호스트가 보내준 문자를 받을수 잇었습니다.


그리고 에어비앤비 홈페이지 들어가면 알림이 뜨게 되고 확인을 해보면 위와 같이 숙소 호스트가 보내준 메세지를 볼수 있는데 필자가 받은 메세지 공개 하자면 위와 같고 도어 비밀번호 혹은 열쇠가 잇는 위치 등의 정보와 체크인과 체크아웃 시간 관련 내용을 메세지로 받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유의할점이 하나 잇는데 혹시나 호스트 실수로 인해 다른 사람과 중복으로 예약이 되어서 자신의 예약이 취소 되는 경우가 있을수 있으니 예약 완료후에도 에어비앤비 홈페이지 들려서 확인해 보기 바랍니다.


그리고 후기 혹은 평가 좋은 경우 호스트가 여러모로 신경을 많이 쓴다는것이기도 하기 때문에 중복예약으로 인해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볼수 잇고 그만큼 후기나 평가가 중요하고 그것이 품질과 관련이 있다고 볼수 잇습니다.

좋은 여행하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