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시간에 이어서 프리미어 장면전환 효과 대해서 알아볼것인데 동영상 편집 함에 있어서 기본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기능이며 다른 영상으로 넘어갈때 영상과 영상 사이에 어떤 장면전환 효과 줌으로써 어색하지 않게 하는 효과 있습니다.

또한 어색하지 않게 하는것이상으로 어떤 다른 분위기로 흐르게 하기 위해 장면전환 기능 사용하기도 하며 이번시간에는 이전에 시간에 다 하지 못한 프리미어 장면전환 추가적인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필자는 프리미머 프로 CC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장면전환 효과 중에 뒤집기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처음 부분은 위와 같이 영상이 양쪽으로 줄어드는것 같이 보입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더욱 영상이 줄어드는것 처럼 보이는데 잘 보면 단지 양쪽에서 압축을 하여 영상이 줄어드는것이 아니고 회전을 하는듯한 느낌을 주고 잇습니다.


그리고 조금더 시간이 흐르면 위와같이 아예 영상이 뒤집혀서 뒤쪽이 보이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밀기 옵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밀기 효과 같은 경우는 왼쪽에서 검정 화면이 나와 오른쪽으로 이동 하게 됩니다.


검정 화면이 이동을 하는것을 알수 잇는데 동영상은 그대로 잇고 그위로 검정 화면이 지나가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런효과는 간혹 볼수 잇는데 이전 영상이 끝나는 느낌을 줄때 사용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밀어내기 효과 알아보겠습니다.

밀어내기 효과 또한 아까 밀기와 같이 왼쪽에 검정 화면이 나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까와 다르게 뒤쪽에 동영상이 밀리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검정 화면이 나오는 만큼 영상 화면도 밀리게 됩니다.

이런 효과는 간혹 웃기는 느낌을 줄수 잇어서 진지한 영상에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조리개 장면전환 알아보겠습니다.

조리개 라는것은 일반적으로 카메라 렌즈에서 촬영을 할때 조리개가 열리는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위와 같이 조리개 다이아몬드형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이 영상 가운데에서 다이야몬드 모양으로 검정화면이 커지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시간이 조금더 지나면 위와 같이 다이야몬드 검정 화면이 커지면서 장면전환 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조리개 십자형 효과는 위와 같이 가운데를 기점으로 십자 창문이 열리듯이 십자가 모양으로 검정 화면이 나오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시간이 조금더 지나면 위와 같이 검정 십자가 모양이 커지면서 마치 동영상이 4분할 되는듯한 모습으로 되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여기까지 프리미어 장면전환 효과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동영상 편집을 하는데 있어서 자주 사용하여 꼭 알아야 하는 기능이니 시간이 잇을때 프리미어 프로그램에는 어떤 장면전환 기능이 있는지 알아두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