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 프로그램을 사용함에 있어서 동영상 인코딩 기능만 사용한다면 상관없지만 동영상 편집도 병행을 하게 된다면 영상 화면전환 효과 주는것은 기본적으로 해야 한다고 보아야 합니다.

다음 동영상으로 넘어갈때 자연스럽게 넘어가거나 아니면 동영상 마무리 될때 프리미어 화면전환 주면서 그 느낌을 확실히 살릴수가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프리미어 화면전환 효과 기능에 대해 알아볼것이며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소 잇는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같은 효과주는것도 포함되며 프리미어에서는 디졸브 효과 라고 일반적으로 불리우기도 합니다.


필자는 프리미어 프로 CC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타임트랙에 동영상 하나 불러들인뒤 상단에 효과 창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비디오 전화 클릭하여 하위메뉴 열면 프리미어 화면전환 효과 관련 옵션이 나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중에서도 디졸브 선택하여 하위 메뉴 열어줍니다.

디졸브 메뉴 같은 경우는 프리미어 화면전환 효과 중에도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니 익혀놓는것이 좋습니다.

위와 같이 동영상과 동영상 사이를 자연스럽게 이어주는 역활이 필요할때가 잇습니다.

이런 경우 교차 디졸브 선택한 상태에서 드래그 하여 영상 사이에 넣어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교차디졸브 효과 들어간것을 알수 잇으며 막대를 이동하여 교차 디졸브 앞으로 이동합니다.

현재는 아무 효과 없습니다.


하지만 동영상 사이로 막대를 이동하면 위와 같이 이전 동영상과 다음 동영상이 섞여 잇는것을 알수 잇으며 이것은 다음동영상으로 넘어가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교차 디졸브 효과 끝나는지점에 가면 위와 같이 이전 동영상에 모습은 찾을수가 없고 다음 동영상만 나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졸브 효과 중에 검정으로 물들이기 효과를 드래그 하여 동영상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막대를 효과 처음부분으로 이동하면 아직 어떤 효과도 없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하지만 막대를 이동하면 위와 같이 동영상이 점점 어두워지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잇는 페이드 아웃 효과와 같은 것이며 지금은 동영상 뒤쪽에 효과 들어가서 페이드 아웃 된것이고 동영상 앞쪽으로 넣으면 페이드인 효과 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흰색으로 물들이기 넣어줍니다.

말을 안해도 어떻게 될지는 알수 있습니다.


뒤쪽으로 막대를 이동하면 위와 같이 화면이 점점 흰색으로 변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디졸브 효과 아닌 3D효과 중에 뒤집기 효과를 동영상에 넣었습니다.

위와 같이 화면 끝이 안쪽으로 들어가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내용이 길어 다음내용은 다음시간에 알아보겠습니다.

다음시간에는 프리미어 화면전환 효과중에 다른 효과를 조금더 알아보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