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시간에 배울 내용은 컴퓨터 그래픽 작업의 기본이라 할수 잇는 프리미어 크로마키 기법에 대해 알아볼것인데 현재에 와서는 대부부의 영화에서 사용하고 있는 기능힙니다.

그리고 요즘 대세를 이루고 잇는 히어로가 많이 등장하는 마블영화 같은 경우는 점점 CG효과 비중이 높아지고 잇는 추세입니다.

프리미어 크로마키 작업 방법을 알아볼것이며 이번시간에는 영화 동영상을 가지고 작업을 하지만 꼭 영화가 아니더라도 일반 강사가 나와서 이야기를 할때도 배경 CG 처리 하고자 할때도 많이 사용 됩니다


필자는 프리미어 프로 CC 버전을 사용하고 잇습니다.

일단 위와 같이 동영상 하나 불러들이는데 배경을 보면 그린색으로 되어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리미어 크로마키 작업은 어떤색이든 상관없이 할수 있습니다.


v1에 있는 동영상을 v2로 올려 줍니다.

그냥 드래그 하여 올리면 됩니다


그리고 처음에 있었던 배경 사진을 하나 드래그 하여 동영상 아래 v1 자리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이제 프리미어 크로마키 효과 주도록 하겠습니다.

효과창에서 비디오 효과 선택


그리고 키잉 선택후 울트라키 선택한 후 드래그 하여 동영상에 넣어 줍니다.

프리미어 프로그램에서는 크로마키 효과를 울트라키 라고 생각을 하면 됩니다.


이제 효과 컨트롤 창으로 오면 위와 같이 방금 동영상에 주었던 효과 울트라 키 효과가 들어가 잇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그리고 하위메뉴를 보면 색상을 선택할수 잇는 칸이 있는데 이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포토샵에서 많이 보던 색상 창이 뜨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여기서 선택을 하는 색은 크로마크 효과 들어가서 투명해지게 됩니다.

그런데 이런식으로 선택을 하는것은 정확하지 않을수 잇습니다.


색상 엎에 스포일러툴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동영상에서 투명으로 만고자 하는 영역을 선택합니다.

필자는 배경에 그린 배경 선택하겠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v1에 있는 사진이 보이게 되는것을 알수 있는데 이것은 선택을 한 색상이 크로마키 효과 들어가서 투명해 진것입니다

이런식으로 색을 선택하여 투명하게 만들수 있기 때문에 어떤 색이든 선택만 하면 됩니다.

내용이 길어 다음 내용은 다음시간에 알아보겠습니다.

다음시간에는 프리미어 크로마키 적용 후 세밀하게 조정하는 부분을 알아보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