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시간에는 프리미어 타임랩스 효과 대해서 알아볼것인데 이기능은 이미 아이폰 탑재 되어 잇는 기능으로 어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거치지 않고도 아이폰 자체적으로 바로 타임랩스 효과 실행 시킬수 있습니다.

프리미어 타임랩스 기능은 빠르게 움직이게 한다거나 아니면 느리게 움직이게 하는 기능으로 리미어 영상 속도 시간 조절 기능과 매우 깊은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동영상 전체에 프리미어 타임랩스 효과 주는 방법과 영상 구간을 나눠서 일정 구간에만 프리미어 타임랩스 기능을 주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필자는 프리미어 프로 CC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동영상 하나 인클루드 합니다.

그리고 타임라인에 동영상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고 속도 지속 시간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이 영상 속도 조절 하는것을 퍼센트로 표시 되어 있습니다.

원래는 100% 되어 잇는데 200% 변경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동영상 재생 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든것을 알수 있습니다.

프리미어 타임랩스 기능은 동영상 빠르게 움직이거나 느리게 움직이게 하는 효과 인데 2배 속도를 주면서 위와 같이 재생 시간은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반대로 50% 입력을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동영상 재생 시간이 늘어나면서 영상이 느리게 재생 되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프리미어 타임랩스 효과를 주면 되는데 여기서 문제는 동영상 전체에 타임랩스 들어간다는것입니다.

일정 구간만 빠르게 혹은 느리게 하고 싶다면 이방법으로는 안됩니다.


이번에는 구간별로 프리미어 타임랩스 효과 주는방법을 알아볼것인데 타임라인에 보면 v1 밑을 잡고 위로 올립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모습이 되는데 잘보면 중간에 선이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필자는 이선 이 어떤 기능을 하는지 이미 알고 잇지만 일단은 선을 잡고 하단으로 내려 보겠습니다.


원래는 100%에서 14%까지 내렸습니다.

그러니까 위와 같이 동영상 밝기 어두워지는것을 알수 았습니다.

결국 이선은 영상 밝기 조절 하는 선이라는것을 알수 있는데 속성을 변경하는것이 가능합니다.


동영상 상단에 빨간테두리 안에서 오른쪽 마우스 선택 그리고 시간 다시 매핑 선택 속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까와 조금 다른 모습의 선이 생기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아까와 마찬가지로 선을 위로 올려봅니다.

예상대로라면 영상 밝기 밝아져야 하지만 설정을 바꾸었기 때문에 영상 속도 시간 조절 하는 선으로 속성이 변경 되었습니다.

내용이 길어 다음 내용은 다음 시간에 알아보겠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위 선을 사용하여 영상 속도 시간 조절 하여 구간별로 프리미어 타임랩스 효과 주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