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는 동영상에 타임랩스 효과 주는 법 배웠는데 문제는 동영상 전체에 타임랩스 효과 가 들어간다는것이 문제이기 때문에 만약 동영상 구간별로 효과를 주고 싶다면 이와 같은 방법으로는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키프레임 이라고 하는것을 사용하여 프리미어 타임랩스 효과를 동영상 구간 별로 사용할수 잇는 기능에 대해 알아볼것이며 알고 잇겠지만 타임랩스 라는것은 영상 속도 그리고 시간과 매우 깊은 연관을 가지고 잇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리미어 속도 그리고 시간 개념과 어떻게 다루는지도 알고 있으면 프리미어 타임랩스 효과 사용하는것에 도움이 됩니다.


필자는 프리미어 프로 CC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동영상 중간에 선이 있는데 이선은 원래 동영상 밝기 조절 하는 선이었지만 영상 속도 조절 하는 선으로 변경했을 했으며 이 내용은 이전 포스팅 참고 바랍니다.


자 위와 같이 선을 위로 올리면 원래 100%에서 200%까지 올라가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러면 동영상 재생 속도 2배 빨라지는것을 알수 있으며 동영상 속도 빨라졌으니 재생 시간은 짧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반대로 선을 내려 50%로 내려 보겠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동영상 속도가 절반으로 느려지는것을 알수 잇는데 동영상 속도가 느려지게 되었기 떄문에 동영상 전체 재생 시간은 늘어나게 됩니다.

이렇게 원래 선이 가지고 있던 속성이 바뀌면서 선이 동영상 속도 조절하게 됩니다.


그리고 컨트롤키 누른 상태에서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이 키프레임 생기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것은 이전에 플래쉬 라고 하는 프로그램을 다뤄봤다면 알겟지만 시간이나 속도 저절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잇습니다.


위와 같이 키프레임 뒤쪽 선을 위로 올리면 위와 같이 키프레임 기준으로 앞쪽은 선이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위와 같이 동영상 전체 재생 속도 빨리지고 재생 시간은 짧아지게 되었지만 키프레임 앞쪽은 원래 재생 속도 그래로 입니다.


그리고 이 키프레임은 위와 같이 나눌수 있습니다.

이렇게 나누게 되면서 이전에 속도와 다음 속도가 갑자기 빨라지는것이 아니고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키프레임 하나 추가 합니다.


2번째 키프레임 뒤쪽 선을 아래로 내려 줍니다.


그리고 키프레임을 나누면 위와 같이 선이 대각선을 그리면서 재생 속도나 시간을 자연스럽게 이어주게 됩니다.

여기까지 프리미어 타임랩스 기능을 알아보았으며 동영상 전체에 타임랩스 효과 주는 방법 그리고 동영상 구간별로 타임랩스 효과 주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을 거라 생각하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