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시간에 이어서 다음팟인코더 고화질 인코딩 방법을 알볼것이며 이전에도 이야기 햇지만 한번 인코딩 과정을 거치고 난후에는 고화질 인코딩 할수는 없으며 화질이 낮아졋다가 다시 높아지는것은 불가능합니다.

이번시간에는 다음팟인코더 고화질 인코딩 방법 두번째 시간으로 이전에 내용에 이어서 알아볼것이며 변환 인코딩 설정 방법 위주로 알아볼것입니다.


이전에 시간에 포스팅 참고 하지 않았다면 이해하기 어려울수 있습니다.

자 프레임 초당 사진의 갯수를 의미하며 동영상은 사진을 이어붙인것입니다.

보통 고화질 같은 경우는 29.9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보통 화질에는 23.9 사용합니다.

필터는 고민할것 없이 용량이 높아지는거 생각하지 않고 좋고 선명한 화질 필터 선택합니다.


오디오 코덱 같은 경우는 저화질 동영상 인코딩 같은경우는 오디오 또한 그렇게 신견을 쓸필요가 없으며 mp3 cbr 정도 사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고화질 인코딩 이기 때문에 오디오 부분도 신견을 써야 하고 vbr 선택을 하는데 이것은 순간적으로 많은 비트레이트를 할당 함으로써 오디오 용량이 조금더 높게 잡히는 경향이 있습니다.


동영상 사이즈 같은 경우는 이전에 한번도 인코딩 과정을 거친적이 없는 동영상이기 때문에 자신이 알아서 사이즈 선택을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1280 * 720 많이 사용을 하는데 이것보다 더 큰 사이즈 원한다면


사용자 입력 선택을 하고 1920 * 1080 사용하면 됩니다.

이보다 높은 동영상 크기 라고 한다면 동영상 촬영 원본 파일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예상 인코딩 결과 확인합니다.

모든 부분이 자신이 입력한 내용이 맞다면 하단에 인코딩 시작 선택합니다.


다음팟인코더 인코딩 시에 미리 보기 가능하니 중간에 확인 하는것이 인코딩 실패를 막는 방법이 됩니다.

여기까지 다음팟인코더 고화질 인코딩 방법을 알아보앗으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ㅁ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