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팟인코더 소리 관련 내용을 알아볼것인데 다음팟인코더 통해 소리 오디오 편집 하는것이 가능은 한데 정말 제대로된 기능을 제공하고 잇지는 않습니다.

다음팟인코더 소리 편집 기능은 매우 제한적이며 필자가 알려주는것이 이외에는 소리 편집은 어려우며 베가스 혹은 프리미어 사용해 보길 추천합니다.

이번시간에는 다음팟인코더 소리 제거 그리고 소리 오디오 증폭 혹은 소리 키우기 줄이기 방법을 알아볼것이며 전반적인 다음팟인코더 소리 관련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음팟인코더 실행 시키고 상단에 동영상 편집 선택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모습을 볼수 잇고 동영상 하나 불러 들입니다.


해당 동영상을 드래그 하여 하단에 타임트랙으로 이동 시키면 위와 같은 모습으로 동영상이 들어오게 됩니다.

왼쪽에 마이너스 버튼 클릭하여 길이 조절을 하고 오른쪽에 환경설정 선택합니다.


다음팟인코더 환경설정 들어와서 오디오 코덱 옆에 플러스 선택합니다.


오디오 관련 옵션이 잇는것을 알수 잇는데 노멀라이저 공란에 체크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소리 수치 조절 할수 있게 됩니다.

오디오 수치가 100이면 원래 값이고 200입력을 2배로 소리 증폭 됩니다.


이상태에서 재생을 시키면 소리가 원래 보다 2개 커진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노멀라이저 값을 50입력 합니다.

그러면 원래 소리 보다 절반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그리고 재생을 시키면 소리가 이전보다 절반으로 작아지게 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다음팟인코더 소리 제거 방법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동영상 추출 이렇게 표현을 할수 있는데 타임라인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고 비디오만 추출 선택합니다.

내용이 길어 다음 내용은 다음시간에 알아보겠습니다.

여기까지 다음팟인코더 소리 증폭 키우기 줄이기 방법을 알아보앗으며 다음시간에는 나머지 내용과 인코딩 방법을 알아보겟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