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디스크 사용할때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하드디스크 문제가 생기는경우가 있으며 이런 경우 그냥 새로 하드디스크 새로 구매하는 경우도 잇겟지만 하드디스크 배드섹터 검사 프로그램 사용하여 배트섹터 검사 해볼수도 있습니다.

필자가 예전부터 사용하던 CrystalDiskInfo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 프로그램이 잇으며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하드디스크 배드섹터 검사 한뒤 더 사용할지 아니면 새로 구매를 할지 결정을 하면 되는데 여기서 노란색 경고 뜨는경우에는 버릴 필요는 없고 조심해서 사용하면 계속 사용하는데 크게 지장은 없습니다.

이번시간에는 하드디스크 배드섹터 검사 프로그램 CrystalDiskInfo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 사용법 알아볼것이며 하드디스크 온도 사용횟수 사용시간 등의 정보도 알아보겠습니다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 다운로드
http://crystalmark.info/download/index-e.html

서두에 필자가 링크한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 다운로드 링크 선택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할수 잇으며 해당 페이지는 신버전 CrystalDiskInfo 업로드 되니 이중에 가장 최신 버전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CrystalDiskInfo 스탠다드 버전에 오른쪽을 보면 인스톨러가 잇고 압축파일 잇는데 이중에 어떤것을 선택하든 상관없으며 압축파일은 단지 인스톨러 파일을 압축해 놓은것에 불과합니다.


CrystalDiskInfo 인스톨러 실행하면 위와 같이 설치 언어 선택하는데 영어 선택합니다.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 설치 완료 되면 위와 같은 모습인데 여기서 일단 언어 변경합니다

상단에 언어 선택하고 한국어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언어가 한국어 변경 된것을 알수 잇으며 세계 많은 나라에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언어를 지원하고 잇습니다.

그리고 왼쪽 상단을 보면 CD  그리고 E 따로 표시 된것을 알수 잇는데 이것은 현재 하드디스크 2개 사용하고 잇다는 뜻이며 CD 붙어 잇는것은 파티션 나누기 해서 사용하고 잇다는것입니다.


그리고 이중에 왼쪽에 하드디스크 선택되어 잇는 상태이고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 프로그램 실행됨과 동시에 하드디스크 배드섹터 검사 하기 때문에 따로 검사 버튼을 누를 필요는 없습니다.


현재 첫번째 하드디스크 같은경우 양호한 상태라는것을 알수 있으며 상태가 조금 안좋아지면 노란색 등이 뜨게 되며 여기서 악화되면 빨간색 등이 뜨게 됩니다.


그리고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 프로그램은 하드디스크 온도 사용횟수 사용시간 알수 잇습니다.

이 기능이 별로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할수도 잇는데 중고 하드디스크 구매한 경우 아니면 새로구입한 하드디스크가 중고 의심이 되는 경우 하드디스크 사용횟수 사용시간 확인하면 바로 알수 잇습니다.


그러고 두번째 하드디스크 선택합니다.

파티션 없이 E드라이브 단독으로 사용하고 잇는 2번째 하드디스크 또한 양호한 상태라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하드디스크 사용팁 하나 드리자면 하드디스크 용량 70~80% 이상 넘어가지 않게 사용해야 하며 왠만하면 이하로 사용하는것을 권장하고 디스크 조각 모음 주1회정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만약 노란색 경고등이 들어왔다면 하단에 스크롤을 내려서 어떤부분에 문제가 잇는지 체크 하는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하드디스크 배드섹터 검사 프로그램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하드디스크 장기간 문제 없이 사용하는 팁도 알려드렸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두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