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은 하드디스크 분할 방법을 사용하여 파티션 나누기 해서 사용하는게 효율적이며 파티션 나누기 하지 않고 하드디스크 사용하다보면 C드라이브 안에 윈도우7 포함 하여 각종 파일들이 섞이게 되니 컴퓨터가 느려지는것은 당연합니다.

때문에 디스크 파티션 나누기 방법을 익혀서 사용하는것을 추천하며 하드디스크 분할 할때 C드라이브 포함 된 경우 그리고 C드라이브 포함 되지 않는 경우에 따라 파티션 분할 방법이 매우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이번시간에는 이 2가지 하드디스크 분할 방법을 알아볼것이며 C드라이브 포함 된 하드디스크 분할 방법은 워낙 내용이 길다보니 링크 하겠습니다.

윈도우7 usb 설치, C드라이브 파티션 분할 방법
http://tanos.tistory.com/92


윈도우7 포함하지 않은 C드라이브 포함 되지 않은 F드라이브 디스크 분할 방법을 알아볼것이며 이런 경우는 파티션 나누기 하는것이 매우 간단합니다.

일단은 컴퓨터 관리 들어가서 왼쪽에 디스크 관리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현재 드라이브 전체 볼수 있습니다


이중에 F드라이브 파티션 분할 것이니 해당 드라이브에서 오른쪽 마우스 선택하고 축소 선택합니다.


그러면 마법사 실행이 되는데 잘보면 하드디스크 전체 용량이 표시 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중에 자신이 원하는 용량을 기입하는데 필자는 전체 500기가 용량중에 200기가 파티션 분할 하겠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하드디스크 분할 된것을 알수 있는데 오른쪽에 200기가 아직 할당되지 않음 이렇게 표시 된것을 알수 잇고 이것은 다시 마법사 통해 해결 하면 됩니다.


오른쪽 마우스 선택하고 새단순 볼륨 선택하면 마법사 실행 됩니다.

마법사에서 다음만 계속해서 선택을 하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정상 주 파티션 표시 된것을 알수 잇고 이런 방식으로 하드디스크 분할 하면 되는데 C드라이브 포함 되지 않는 경우야 간단하지만 C드라이브 파티션 분할 방법은 매우 하드디스크 포맷 하면서 동시에 진행을 해야 하기 때문에 복잡합니다.


이번에는 C드라이브 포함 된 하드디스크 분할 방법을 알아볼것이며 시작을 하기 이전에 준비물이 있습니다.

윈도우7 iso 파일 그리고 8기가 이상 usb 준비 해야 합니다.

이후 윈도우7 iso 파일을 usb 안에 넣는 작업을 하고 이후에 부팅순서 바꾸기 해야 하는데 이방법은 서두에 필자가 링크를 했으니 참고 바랍니다.


부팅순서를 바꿔서 usb 안에 윈도우7 iso 파일 인식을 하면 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 이 화면은 윈도우7 설치 포맷 파티션분할 작업을 할수 잇습니다.


일단은 위와 같이 새로 만들기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용량을 기입 하도록 되어 잇습니다.

여기에 입력하는 용량은 C드라이브 용량이 되며 나머지 용량은 E드라이브 용량으로 할당 됩니다.


자 그러면 위와 같이 전체 용량 500기가 중에 50기가 C드라이브 분할 했으며 나머지 용량 450기가 용량은 D드라이브 할당 했습니다.

여기서 파티션 나누기 하는것도 가능한데 더이상은 추천하지 않으며 여기서 부터를 추가로 하드디스크 장착 해서 사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내용이 워낙 길다보니 다 설명하지 못햇으며 필자가 서두에 링크한 페이지 넘어가면 C드라이브 포맷 분할 방법을 자세히 알수 잇으니 참고바랍니다.

여기까지 하드디스크 분할 알아보았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