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시간에 이어서 포토샵 얼굴보정 2편으로 피부 보정과 생기 있는 피부톤 만들기 기능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이전시간에는 포토샵 얼굴보정에서 얼굴 집티제거 방법을 알아보았으며 잡티제거 후 사진을 하나 복사하여 옵션 값을 수정하여 사진에서 얼굴에 약간은 과하게 생기가 도는 상태로 만들었으며 과하게 생기가 있는 피부톤 사진과 잡티제거 된 사진을 접목시키는 방법을 이번 시간에 알아보겠습니다.


포토샵 프로그램은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많이 사용할것이며 또한 더욱 발전된 포토샵이 나와 더욱 사람들을 놀라게 할것이고 더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할것입니다.


그러니 간단하게 포토샵 얼굴보정 기능만 익혀야지라고 생각치 마시고 포토샵 프로그램의 많은 기능을 공부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필자는 포토샵 CS6을 사용중에 있습니다.

위와 같이 옵션값을 수정하여 생기 있는 과하게 생기 있는 피부톤 보정을 하였습니다.

 

추가로 옵션을 줄것인데 필터 그리고 블루어 그리고 가르시안 블루어로 들어갑니다.

 

현재 가르시안 블루어 값은 0.1인데 값을 살짝늘리겠습니다.

 

 가르시안 블루어 값을 1.3정도로 늘렸습니다.

살짝 흐릿한 효과를 주었는데 이렇게 하는 이유는 과하게 생기 있는 피부톤 사진은 잡티제거 사진의 배경으로 사용되며 두사진이 접목시킬때 자연스러운 피부톤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 이전시간에 만들었던 잡티제거 사진인데  포토샵 얼굴보정 기능에서 잡티제거 방법을 알고자 하는분들은 이전시간에 포스팅을 참고하면 됩니다.

잡티제거된 사진을 레이어창에서 위로 올리고 레이어마스크를 치도록 하겠습니다.

 

레이어창에서 하단에 네모 모양에서 중앙에 원이 뚫여있는 아이콘이 있는데 이 아이콘이 레이어마스크입니다.

잡티제거 사진에 레이어마스크 기능을 사용합니다.

 

브러쉬를 선택하고 색은 검정을 선택합니다.

 

볼에 검색정 브러쉬를 칠하니 위와 같이 배경에 있는 과하게 생기 있는 피부톤이 조금씩 나오기 시작합니다.

 

볼과 콧등 얼굴 전체에 고르게 색을 칠합니다.

 

반대쪽 볼도 검정색 브러쉬를 칠해줍니다.

 

레이어 마스크는 위와 같은 기능을 하는데 레이어 마스크 위에 검정색을 칠하면 조금씩 사라지면서 뒤에 있는 사진의 색이 보이게 됩니다.

이기능을 사용해서 뒤에 있는 과하게 생기 있는 피부톤 색이 위로 올라오도록 하여 두개의 사진이 접목되는 효과를 줄수 있습니다.

 

이렇게 잡티제거 사진과 피부톤 보정 사진이 두개가 자연스럽게 접목된 사진을 만들었고 포토샵 얼굴보정 기능은 이렇게 미루리가 되었습니다.

 

필자가 알려드린 포토샵 얼굴보정은 이것뿐만이 아니라 더욱 많으며 현재 나와 있는 기능 이외에도 개인적으로 개발하여 사용을 해도 자연스럽다면 좋은 기능을 개발한것이라 볼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