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현재 마블 그리고 DC 격차를 하늘 과 땅 차이로 볼수 있습니다.
이미 마블은 아이언맨 캡틴아메리카 헐크 등등의 캐릭터를 성공 시키고 여기에 연결하여 어벤져스 시리즈도 성공을 이루었고 2018년에 어벤져스3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특히 어벤져스3 타노스 등장으로 정말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으며 이렇게 계속해서 마블 코믹스가 영화를 성공시킬때 DC 코믹스는 계획을 제대로 세우지 않고 연달아 영화를 말아 먹으면서 지금의 DC 코믹스를 이꼴로 만들었습니다.

아시는 분들고 있겠지만 그린랜턴 영화가 망하고 캣우먼 영화가 망하고 슈퍼맨 리턴즈 영화가 망하면서 그 뒤로 속편으로 계획되어 있는 영화들은 줄줄이 취소가 되었고 캣우먼에 나왔던 여배우는 최악에 배우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2005년에 슈퍼맨 리턴즈 영화가 나왔음에도 리부트 하고 다시 2013년에 맨오브스틸을 만든것을 보면 얼마나 DC 코믹스가 계획을 엉망으로 세우고 진행을 하는지 알수 있습니다.



DC 코믹스 있어서 배트맨 존재는 어떠한 존재인가 하면 DC 코믹스 모든 영화가 줄줄이 망할때 유일하게 성공을 이루어낸 유일한 캐릭터이며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으로 배트맨 다크 나이트 시리즈를 제작하여 DC 영화중에 유일하게 성공한 영화입니다.

그나마 DC 코믹스 지금의 영화를 제작할수 있었던것은 전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배트맨 영화가 있었기 때문이고 바도 무방하여 배트맨 다크 나이트 영화를 보신분들이라면 이해를 하겠지만 정말 잘만들어진 영화이고 대사 하나 하나 빠질대가 없는 희극과 같은 대사를 쏟아내고 있으며 기본의 배트맨 색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변화를 하였습니다.

그 변화를 배트맨 다크 나이트 리턴즈 만화에서 영향을 받았는데 이전 배트맨 시리즈와 달리 어둡고 진지하고 무거운 분위기로 바뀌게 되었고 이런 분위기를 배트맨 다크 나이트 영화에서 볼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런데 DC 코믹스는 지금 좋은 이미지와 호평을 받고 있는 배트맨을 너무 자주 사용을 하는것은 아닌가 이런생각이 듭니다.

배트맨 v 슈퍼맨 : 돈 오브 저스티스 영화에서 배트맨 등장하고
수어사이드 스쿼드 영화에도 배트맨 등장합니다.

혹여나 영화가 실패하서 배트맨 이미지가 실추 된다면 그나마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이루어낸 성과 마저 퇴색 될수 있습니다.

이중에 배트맨 v 슈퍼맨 : 돈 오브 저스티스 영화 같은 경우는 잭스나이더 감독이 맞았으니 이전에도 맨오브스틸 영화를 통해 잭스나이더 감독의 실력을 이미 본적이 있으니 크게 걱정은 하지 않지만 수어사이드 스쿼드 영화에도 배트맨 등장을 하는데 이게 조금 걱정이 됩니다.

지금 DC 코믹스는 저스티스 리그 나오는 히어로의 개별 영화를 성공시키는데 주력을 해야 하는 성황에서 나온 영화가 수어사이드 스쿼드 영화인데 급하게 내놓은 듯한 영화에 배트맨이 등장하여 혹여나 영화가 망하게 되서 배트맨 이미지만 나빠진다면 DC 코믹스는 돌일킬수 없는 일을 하게 되는것입니다.

앞으로도 DC 영화에 배트맨이 계속해서 등장을 하기 때문입니다.
DC는 항상 계획을 제대로 세우지 않는 습관이 있어 항상 불안한데 이번에 수어사이드 스쿼드 배트맨 등장이 그렇게 내키지는 않습니다.



수어사이드 스쿼드 나오는 배트맨 같은 경우 벤 애플렉 낙점 되었습니다.
벤 애플렉 같은 경우 배트맨 v 슈퍼맨 : 돈 오브 저스티스 영화에도 배트맨으로 등장을 합니다.

일단 배트맨 역에 브루스 웨인 어떤 인물이 해야 할까에 대해 생각을 해본다면 다크 나이트 내용처럼 약간 어두운 느낌 그리고 진지하면서 재벌가 인물다운 귀족적은 느낌이 풍기는 마스크가 있어야 합니다.

거기에 벤 애플렉 또한 괜찮은 인물이라 생각을 하는데 필자는 개인적으로는 다크 나이트 나왔던 크리스찬 베일 이 배트맨 역을 했으면 했는데 이런 부분은 조금 아쉽습니다



수어사이드 스쿼드 영화에서는 배트맨 조커 격돌을 한다느것에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고 있으며 여기에 할리퀸 등 여러인물이 등장을 하면서 수어사이드 스쿼드 영화에서는 각각의 인물들에 대한 설명이나 왜 수어사이드 스쿼드 들어오게 되었는지 이유와 캐릭터를 잡아나가는데 시간을 할애하게 될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도 수어사이드 스쿼드 성공을 이루어 내기가 쉽지 않아보이며 수어사이드 스쿼드 가끔 유출 사진이 돌아다니는것을 보면서 느낀점은 배트맨 슈트도 마음에 들지 않고 배트맨이 빌런들에게 쫒겨다니는것도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아직 예고편 나온 내용이 줄거리는 거의 없고 캐릭터에 대한 내용이라 뭐라 이야기를 할수는 없지만 한창 바쁜시기에 굳이 수어사이드 스쿼드 카드를 꺼내어야 했나 이런 생각이 듭니다.

여기까지 수어사이드 스쿼드 관련 포스팅을 4편을 했는데 이것으로 수어사이드 스쿼드 포스팅은 마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