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시간에 알씨꾸미기 사용법 중에 일부를 알아보앗으며 사진 크기 혹은 필요 없는 부분을 잘라내기 같은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앗으며 사진 편집 작업에 잇어서 꼭 알아야 하는 부분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사진 모자이크 설정 방법 그리고 유용하면서도 많이 사용하는 사진위로 글씨 혹은 텍스트 입히는 작업에 대해서 알아볼것입니다.


당연하겠지만 이런 글씨 작업 같은 경우 포토샵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것이 가장 좋지만 포토샵 사용에 미숙하거나 글씨 작업의 빈도가 떨어지는 경우에는 알씨꾸미기 사용하는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알씨꾸미기 프로그램 실행 시키고 왼쪽 메뉴중에 효과 선택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소프트 포커스 선택하면 위와 같이 사진 위로 원이 생성되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생성된 원 바깥부분은 블러 효과 들어가게 되는데 원의 크기를 조정 할수 잇으며 포커스 크기 하단에 잇는 바를 움직여서 흰색 원의 사이즈 변경하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원의 크기가 커지거나 작아지면서 원 바깥부분은 흐림 효과 적용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블러 효과 정도를 조절할수 잇으며 배경 흐림 하단에 바를 움직여서 위와 같이 원 바깥 부분에 블러 효과의 정도를 조절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효과를 어디에 쓸수 있나라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상단에 2번째 모자이크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사각 테두리 생기는것을 알수 잇고 사각테두리 안에 모자이크 효과 적용 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사각 테두리 조절하여 모자이크 위치와 크기를 조절 할수 있으며 사각 테두리 모서리의 점을 움직이는것이 아니고 안을 잡고 움직이는것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모자이크 효과 정도를 조절할수 있는데 모자이크 밀도 하단에 바를 움직여서 모자이크 정도를 조절 할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모자이크 정도가 심해져서 더욱이 알아보기 힘들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글씨 작업 대해서 알아볼것인데 사진 위로 글씨를 올리는 작업은 특성에 따라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 그렇기 때문에 이런 글씨 혹은 텍스트 작업을 자주 한다면 포토샵 사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자주 사용하는것이 아닐 경우에는 알씨꾸미기 사용해 보는것도 괜찮습니다.


왼쪽 메뉴에서 글상자 선택하고 상단에 도형중에 사각형 선택하면 위와 같이 사진 위로 사각형 도형이 생기는것을 알수 잇는데 글씨가 저 도형 안에 생기게 됩니다.


윤곽선 색상과 두께도 선택이 가능한데 이런 인터페이스가 대부분 포토샵과 매우 흡사하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또한 도형의 바탕색을 채울수도 있는데 위와 같이 도형의 색상을 변경하는것도 가능하며 대부분의 원하는 모양과 색상으로 변경할수 잇습니다.


그리고 공란이 잇는것을 알수 잇는데 이부분에 글씨 입력하면 위와 같이 도형안에 글씨 생기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또한 글씨 폰트 스타일 볼드 같은 글씨에 대해 추가 효과 적용하는것도 가능한데 이런 부분은 한번씩 적용해보고 익혀 보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작업 마지막에 가서도 위와 같이 도형을 변경할수 잇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에 도형 선택이 너무 신중할 필요가 없으며 글씨 양에 따라 도형이 나중에 바꿔야 하니 이런 부분을 염두하고 작업하는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알씨꾸미기 관련하여 모자이크 글씨 관련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