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기능은 수많은 기능이 있고 이 기능을 응용하여 여러가지 효과를 접목한 작업이 가능하며 특히 브러쉬 그리고 패턴 같은 경우는 그 응용력이 더욱 높다 할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포토샵 점선 테두리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것인데 이전시간에 브러쉬 같은 경우는 많을수록 좋다 다다익선이다 그러니 시간이 날떄 미리 브러쉬 다운 받아 놓고 사용을 하라 이렇게 말한적이 있습니다.

포토샵 점선 테두리 그리기 할때 자신이 가지고 잇는 브러쉬 툴 사용을 하게 되며 자신이 여러가지 종류의 많은 브러쉬 툴 가지고 있다면 더 다양한 원 모양 점선 테두리 그리기 가능해 집니다.


참고로 필자는 포토샵 cs6 사용중입니다.

컨버스를 하나 띄위고 왼쪽에 브러쉬 선택을 한후 상단에 브러쉬 오른쪽에 폴더모양의 아이콘 선택을 합니다.


브러쉬 툴 관련 세팅을 할수 잇는데 일단 점선 테두리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아야 하니 원형 브러쉬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사이즈를 변경을 하는데 자신이 앞으로 적용한 점선 테두리 사이즈 입니다

사이즈 변경을 하면 하단에 미리보기 가능합니다.


그리고 스패싱 사이즈 조정합니다.

스패싱 사이즈 조정을 하면 위와 같이 작은 원이 서로 붙어 있어 하나의 선으로 보였는데 원 사이가 멀어지면서 점선 모양이 되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컨버스에서 왼쪽 하단에 원 혹은 네모 모양을 만들수 잇는 툴을 선택하고 상단에 옵션에서 패스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원 그리면 위와 같이 안에 색이 차지 않고 원 주변에 선만 생기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마우스 선택을 하고 스트록 패스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옵션에서 브러쉬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이 원 모양 패스를 따라서 위와 같이 아까 설정 했던 점선 브러쉬가 생기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이제 점선을 없애기 하면 이제 점선 테두리 그리기 완성이 됩니다.

레이어창 상단에 패스 선택


그리고 원모양 패스가 잇는것을 알수 잇는데 여기서 오른쪽 마우스 선택을 하고 델리트 패스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점선 테두리 만들기 완성된것을 알수 있습니다.

지금은 원 모양 점선 테두리 만들었지만 자신이 가지고 있는 브러쉬툴 중에 어떤것이든 적용 가능합니다.

응용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아까 브러쉬 툴 옵션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다른 브러쉬 선택을 하는데 필자는 꽃 브러쉬 선택을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컨버스에 적용을 하면 위와 같이 꽃 점선 테두리 만들기 된것을 알수 잇습니다
여기까지 포토샵 점선 테두리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앗으며 점선 테두리 사용할때가 의외로 많기 때문에 익혀 보길 추천하며 서두에도 이야기 했지만 브러쉬 그리고 패턴 같은 경우는 많이 사용하고 응용할수 잇는 부분도 많기 때문에 괜찮은 브러쉬 패턴을 미리 받아 놓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