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보정 작업을 할때 얼굴 그리고 피부 보정 작업을 많이하며 그리고 포토샵 다리늘리기 작업 또한 많이 하는 편이라 볼수 있습니다.

누구나 키 커보이고 싶은 욕구와 욕망이 있기 때문에 당연히 자연스럽게 다리 늘리기 포토샵 작업을 하는 경우를 심심치 않게 볼수 있으며 원래 포토샵 다리 늘리기 작업은 결코 쉬운 작업은 아니지만 필자가 이번시간에 간단히 다리늘리기 따라 할수 있도록 간단하게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시간에는 포토샵 다리 늘리기 방법을 알아볼것이며 그리고 추가로 다리 종아리 살 깍기 방법 또한 알아보겠습니다.
가끔 여성분들중에 다리 종아리 알 뺴기 필요한 분들이 있는데 이런 분들을 위해 픽셀유동화 기능을 사용하여 종아리 살 뺴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필자는 포토샵 cs6 사용중이며 사진을 하나 불러 들였는데 항상 원본사진 하나를 복사하여 사용을 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포토샵 다리 늘리기 하기전에 일단은 캔버스 사이즈 먼저 늘려기 해야 합니다.

왼쪽 툴중에 크롭툴 선택을 하고 사진 전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사진 하단을 선택을 하고 드래그 하여 하단으로 내려 줍니다.

그러면 하단으로 내린 만큼 컨버스 사이즈 커지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에 네모 툴 선택합니다.


허벅지 부터 발까지 전부 네모 툴로 선택을 하고 이후에 ctrl + t 누르면 위와 같이 늘리기 혹은 줄이기 가능하게 됩니다.

늘리기가 가능해지면 하단에 버튼을 클릭한 채로 드래그 하여 하단으로 내려 줍니다.


위와 같이 하단으로 드래그 한만큼 다리 늘리기 된것을 알수 잇는데 너무 과하지 않게 자연스럽게 다리 늘리기 하는것이 좋습니다.

매우 간단하게 다리 늘리기 된것을 알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에는 문제점이 있는데 허벅지 그리고 종아리 영역까지 다리 늘리기 되어야 하는데 발도 같이 늘리기 되기 때문에 사진이 자연스럽지 않게 될수 있습니다.

만약 신발을 신고 있었다면 신발이 위아래로 커지게 되면 당연히 사진은 자연스럽지 않게 됩니다.

이점을 보안한 다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왼쪽 네모툴 선택을 하고 하단에 발 부분만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왼쪽 이동툴 선택을 하여 현재 선택된 영역을 하단으로 조금 내려 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발부분만 분리가 되어 하단으로 내려 온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네모툴 사용하여 허벅지 그리고 발목까지 선택을 합니다.


아까와 같이 ctrl + t 선택을 하면 선택한 영역을 늘리기 혹은 줄이기 할수 있게 됩니다.

하단 부분을 선택하여 아래로 내려 줍니다


그리고 발부분과 사진영역을 맞추면 위와 같이 발 부분 제외한 다리 늘리기 된것을 알수 있습니다.

다리 늘리기 방법은 이외에도 정말 많으며 필자는 가장 간단하게 설명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린것입니다.


포토샵 다리 늘리기 방법은 되었고 이제 종아리 살 뺴기 방법을 알아볼것인데 포토샵 픽셀 유동화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상단 필터 선택후 픽셀유동화 liquify 선택을 합니다.

픽셀유동화 기능은 예전에 포토샵에는 없던 기능이고 최근에 생긴 기능이라 보면 됩니다.


픽셀유동화 liquify 실행이 되고 왼쪽에 피커툴 안으로 좁아지는 툴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다리 종아리 부분을 위에서 하단으로 드래그 하여 내려줍니다.


그리고 반대쪽 종아리 살 제거 하는데 이미 이야기 했듯이 가장 중요한것은 자연스럽게 뽀샵 되는것이니 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위와 같은 종아리 모양이 되었습니다.


포토샵 다리 늘리기 전후 사진 비교 해보면 차이를 바로 알수 있을것이며 누차 이야기 하지만 과하지 않게 자연스럽게 뽀샵 하기 권하여 다리 늘리 방법은 더 많고 어려운 방법이 있지만 이런 방법보다는 간단하게 설명할수 잇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노력했습니다.

여기까지 포토샵 다리늘리기 종아리 살빼기 픽셀유동화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