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같은 경우는 1990년에 처음 맥킨토시 탑재 되면서 포토샵 1.0 버전이 시작을 하게 되었고 이후에는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윈도우에 포토샵 2.5 버전이 사용하게 되면서 포토샵 보급에 박차를 가하게 됩니다.

이후 포토샵 7 버전은 매우 여러가지 부분에서 완성도가 높고 잘 만들어져서 이후에 포토샵  8 그리고 9 버전이 나왔을때도 포토샵7 버전을 많이 사용했고 필자 또한 많이 사용했으며 계속해서 발전되어 현재에는 포토샵cc 15버전 까지 나오게 되었습니다.

현재에 포토샵 같은 경우는 수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이번시간에 배워볼 포토샵 cs6 강좌 내용은 얼굴 잡티 제거 방법을 배워 볼것이며 잡티제거 방법과 더불어서 다크서클 지우기 방법 또한 알아볼것이니 이쁜사진 보정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포토샵 cs6 실행 시키고 얼굴 사진 불러들입니다.

그리고 레이어창에서 원본사진 하나를 복사하여 복사본을 가지고 작업을 진행하겠습니다.


왼쪽에 브러쉬 툴 선택을 하면 상단에 브러쉬툴 오른쪽 삼각형 아이콘이 있습니다.

삼각형 아이콘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현재 가지고 있는 브러쉬 종류를 볼수 있는데 브러쉬 종류가 많으면 많을 수록 좋으니 시간이 있을때 미리 포토샵 cs6 브러쉬 추가 해 놓는것이 좋습니다.

브러쉬 선택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갈수록 흐려지는 브러쉬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페시티 투명도 조절합니다.


그리고 얼굴 사진 위에서 알트키 누르면 위와 같이 해당 색을 가져오게 됩니다.

알트키 누르고 볼 부분 색을 가져옵니다.


그리고 잡티 위치에 조금씩 칠하면 위와같이 잡티 제거 됩니다.

현재 브러쉬에는 투명도 들어가 있기 때문에 주변색과 조화가 되면서 자연스럽게 잡티제거 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등 부분도 잡티제거 해야 하는데 코 같은 경우는 볼 보다 밝은 색을 써야 합니다.

아까와 같이 코등 부분에 색을 가져옵니다.


위와 같이 콧등 부분도 잡티 제거 되었습니다.

그런데 얼굴 잡티 제거 할때 일단 전체적으로 잡티제거 하면서 진행을 하고 나중에 세밀한 부분 잡티 제거 하는 방식으로 가쟈 합니다.

처음부터 말끔하게 잡티제거 하는 방식으로 가다 전체 그림을 망칠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볼 그리고 콧등 부분 대략적으로 잡티제거 하고 나머지 세밀한 부분 아직 손대지 않았습니다.


이제 반재쪽 볼도 잡티제거 합니다.

방법은 아까와 같습니다.

알트키 사용하여 주변색 가져와서 브러쉬로 칠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다크서클 지우기 알아볼것인데 현재 사진에 소녀 눈밑에 다클서클 조금 과한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다크서클 제거 할때 너무 과하게 하여 사진이 이상해 지는 방향으로 가서는 안되며 자연스럽게 다크서클 없애기 하기 위해서는 적당하게 자연스럽게 진행해야 합니다.


방법은 아까와 같이 알트키 눌러 주변색 가져오는데 볼쪽에 있는 색상을 가져옵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눈밑 다크서클 부분에 브러쉬로 색을 칠해 주면 위와 같이 다크서클 지우기 된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대쪽 눈밑 다크서클 없애기 하겠습니다.


아까와 같은 방법으로 주변색을 가져와 눈밑에 칠하면서 다크서클 지우기 하였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얼굴보정 되었으니 이제 세밀하게 남은 부분 잡티제거 진행 합니다.

이마쪽 그리고 볼과 코 사이 부분 그리고 인중 부분까지 잡티제거 세밀 작업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턱쪽도 잡티제거 진행 하였습니다.

턱 같은 경우는 다른 볼이나 코 보다 더 어두운 색을 써야 합니다.


포토샵 cs6 강좌 잡티제거 전후 사진 입니다.

얼굴 잡티제거 되고 나니 확실히 전보다 얼굴이 한결 나아진것을 알수 있습니다.

항상 이런 얼굴 보정 작업에서 중요한것은 너무 과하지 않게 자연스럽게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도움이 되었을거라 생각하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