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편집 기능은 가지고 있지 않으며 동영상 변환 기능을 주로 다루고 있는 카카오인코더 프로그램 같은 경우 동영상 인코딩 기능만 가지고 잇다 하더라도 간단한 몇가지 추가 기능은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카카오인코더 추가 기능 중에 하나인 동영상 회전 기능에 대해 알아볼것이며 카카오인코더 영상 시계 반시계 회전 방법 그리고 상하반전 좌우반전 기능에 대해 알아볼것이니 필요하신분들에게는 유용하리라 생각합니다.


카카오인코더 실행 시키고 동영상 하나 불러 들입니다.

그리고 하단에 원본 동영상 파일 정보 확인 하는데 이정보를 가지고 동영상 인코딩 값을 정하게 되는데 이번시간에는 인코딩 보다는 동영상 회전 반전 기능에 대해 중점을 두고 있으니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이제 설정값 변경 선택합니다.


동영상 형식 같은 경우는 어떤것을 선택해도 되지만 요즘에는 mp4 많이 사용하니 mp4 선택하겠습니다.


코덱 같은 경우 h264 중에 가장 좋은 화질 선택합니다.


비트레이트 값은 원본 동영상 파일 정보 확인 할때 알수 잇으며 같은 비트레이트 값을 입력 하겠습니다.


그리고 필터 옵션 보면 위와 같이 상하반전 좌우반전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전 옵션 보면 시계 방향 90도  반시계 방향 90도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옵션에 체크를 하면 되며 카카오인코더 같은 경우 미리보기 지원하지 않는다게 단점 입니다.


필자는 시계 방향 90도 회전 체크 하겠습니다


그리고 비디오 크기 조절 해야 하는데 원래 동영상 크기 1920 * 1080 입니다.

하지만 동영상 90도 회전 했으므로 1080 * 1920 입력 해야 정상적으로 동영상 출력 됩니다.

하단에 적용 선택


그리고 생성될 정보 확인 하는데 자신이 입력한 값이 맞는지 확인 합니다.

그리고 동영상 저장 위치 정하고 오른쪽에 변환 시작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이 인코딩 진행 되는것을 알수 잇으며 해당 동영상 전체 시간은 2분 30초 동영상이고 변환시간 4분 정도 소요 되었습니다.


카카오인코더 동영상 인코딩 끝나고 동영상 재생 시키면 위와 같이 동영상 90도 회전 한것을 알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카카오인코더 회전 기능 그리고 반전 기능 알아보았으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