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편집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는 않지만 동영상 변환 기능은 나름 괜찮게 사용할수 있는것이 바로 카카오인코더 프로그램이라 생각하여 여러가지 동영상 변환 형식 있는데 현재에는 mp4 동영상 형식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카카오인코더 mp4 변환 방법을 알아볼것인데 예전에야 여러가지 동영상 형식이 있었지만 현재에는 동영상 시장을 통합 햇다 봐도 무방할 정도로 mp4 동영상들만 넘쳐나고 잇는 상황입니다.
그만큼 mp4 동영상 형식이 잘만들어졌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카카오인코더 실행 시키고 동영상 하나 불러들입니다.

현재 불러 들인 동영상은 avi 동영상 이며 avi mp4 동영상 변환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해당 동영상 정보 확인 하는데 기본적으로 알수 잇는 정보는 코덱 화면크기 프레임 비트레이트 정도 알수 잇고 여기서 정보가 부족하다 느끼면 상세정보 클릭하면 위와 같이 동영상 상세정보 확인 가능합니다.


그리고 설정값 변경 선택합니다.


이제 동영상 형식을 선택하는데 당연히 mp4 선택을 합니다.

그런데 잘보면 mp4 PC용 모바일용 이렇게 나눠져 있는것을 알수 잇는데 원래 mp4 동영상이 나온 목적이 모바일에서 보는 동영상 형식을 만들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현재에는 개발 되어 pc용에서 mp4 형식을 많이 사용하게 된것이죠

암튼 PC용 mp4 선택하겠습니다.


코덱은 h264 선택을 하는데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동영상 형식을 만들면서 h264 코덱도 같이 만들어졌으며 화질 대비 용량 좋다고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비트레이트 값은 원본동영상과 같은 값을 사용하면 되는데 예를 들어 원본 동영상 보다 절반 낮게 비트레이트 값을 입력하면 동영상 화질은 절반으로 떨어집니다.

그리고 원본 동영상 보다 2배 높게 비트레이트 입력을 한다고 해서 동영상 화질이 원본보다 좋지지 않습니다.


화면 크기 변경 하지 않습니다.

만약 비트레이트 값을 낮추더라도 화면 크기 변경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프레임 값은 또한 원본과 같은 값을 사용합니다.


오디오 같은 경우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은데 여기서 하나 알아야 할것은 PC용이면 mp3 사용하고 모바일용이면 aac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적용 선택


그리고 생성될 정보 확인 합니다.

자신이 입력한 정보가 맞다면 하단에 변환 시작 선택하면 되고 만약 틀리다면 다시 설정 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카카오인코더 mp4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