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필자는 갤럭시s6 핸드폰을 1년 넘게 사용을 하다가 갤럭시s7 엣지 제품으로 기기변경 하여 사용하고 잇으며 대략 1개월 정도 갤럭시s7 엣지 사용해본 소감 그리고 리뷰 휴기 남기도록 할것입니다.

아무래도 이전에 사용했던 제품이 갤럭시s76 제품이기 때문에 갤럭시s6 제품과 비교하는 부분이 많을것이며 비교 내용은 스펙 색상 화면크기 방수 지문인식 유심 배터리 장점 단점 위주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갤럭시s7 엣지 스펙 알아보겠습니다.
cpu 한국 내수용 8890 엑시노스
램 4기가
용량 32 / 64 / 128 내장용량  마이크로 SD카드 사용하여 확장 가능
카메라 전면 500만 후면 1200만화소 ois 듀얼 필셀 팁재
배터리 3600암패어 일체형
색상 블랙 오닉스, 화이트 펄, 골드 플래티넘, 실버 티타늄, 핑크 골드, 블루 코랄, 블랙 펄
가터 지문인식 삼성페이 기능, 방수 방진 기능, DMB 지원
화면크기 5.5인치 엣지 디스플레이



일단 필자가 갤럭시s7 엣지 핸드폰으로 기기변경 하게 된 이유는 화면크기 5.5인치 이면서 곡면 엣지 디스플레이 그리고 3600 암패어 배터리 이 2가지가 필자에게 매우 크게 작용을 했으며 이부분에 대해서는 다시 다루도록 하겠으며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cpu 같은 경우는 이전 갤럭시s6 제품에 엑시노스 7420 제품을 탑재를 했었는데 삼성에서 cpu 까지 만들거라 생각하지도 못했으며 또한 삼성에서 만든 cpu 제품이 상당히 괜찮은것입니다.
엑시노스 7420 제품이 성능도 괜찮았지만 발열도 심하지 않아 괜찮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갤럭시s7 엣지 탑재한 엑시노스 8890 제품도 필자가 사용해 보니 매우 괜찮았으며 발열 부분도 크게 신경 쓰이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색상 같은 경우는 여러가지 색상을 제공을 하고 잇지만 어려운 명칭의 색상을 제공하는데 필자는 이런 섬세한 색상 구분은 어렵고 단지 흰색 파랑 검정 이정도만 구분할뿐입니다.

화면크기 같은 경우는 5.5인치 엣지 디스플레이 탑재하고 있으며 갤럭시s7 엣지 핸드폰 크기는 기존과 다를바가 없지만 화면크기가 5.5인치로 커지다 보니 가지고 다니기 편하면서 화면크기는 커진 효과가 있을거라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전에 필자는 갤럭시s6 화면크기 5.1인치 제품을 사용했는데 화면크기 커진것에 대해서 큰 차이를 느낄수가 없으며 커진것을 알겠는데 0.4인치 커진것이 체감상으로 차이를 느낀지 못합니다.



그리고 단점 잇는데 어떤 내용을 보고 자세히 보고 싶어서 핸드폰을 들어올릴때 핸드폰 양옆을 잡고 들어올리면 이것이 터치가 되면서 다른 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것이 생각보다 매우 불편하고 필자는 단점 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엣지 디스플레이에 맞는 옵션이 있으며 옆면 화면 끝에서 손가락으로 드래그 하여 어플을 시킬수 잇는 기능이 잇는데 그렇게 편하다고 볼수 없으며 필자는 사용하지 않게 설정을 했습니다.

방수 방진 기능이 처음으로 탑재 되었으며 이전에 갤럭시s6 제품에 배터리 일체형이라는것을 생각했을때 갤럭시s6 제품에도 방수 방진 기능을 일부러 빼놓은것은 아닌가 이런 생각을 해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생활 방수 정도의 기능이기 떄문에 수영장에 가지고 가서 마음대로 사진을 찍로 수영장 안에 넣는다거나 하는정도는 해서 안되며 생황 방수 생활에서 실수로 물에 떨어뜨린정도의 방수 기능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지문인식 기능은 이전에 갤럭시s6 지문인식률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필자는 갤럭시s6 제품보다 지문인식률이나 지문인식 속도 빠를것리아 생각을 했는데 똑같으며 참고로 아이폰 지문인식이 조금더 잘됩니다.

그리고 갤럭시s7 엣지 지문인식 기능 사용하여 삼성페이 사용할수 잇는데 이거 정말 대박인게 거의 모든 가게에서 사용하는 카드단말기에서 삼성페이 결제가 가능하며 시골에 구멍가게 카드단말기도 삼성페이 결제가 가능하니 정말 유력이 대단합니다.

삼성페이 기능은 한국뿐만이 아니라 세계여러나라에서도 각광을 받고 있을 정도로 구형 카드단말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카드나 현찰없이 다니는게 가능하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추가로 말하자면 곧 출시될 엘지 G6 제품에는 아직도 엘지 페이 탑재 하지 못했습니다.


유심 같은 경우는 가장 작은 나노유심 사용하며 유심 트레이 열어보면 마이크로 SD 카드 같이 사용할수 있도록 되어 있고 발수 실링 있는것을 알수 있는데 이것이 조금 허접한것을 알수 잇으며 역시 생활방수 정도구나 라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배터리 같은 경우는 갤럭시s6 2600암패어 사용을 했었는데 정말 배터리 수명 짧고 하루에 한번씩 충전을 해야 하는게 불편했으며 갤럭시s7 엣지 3600암패어 사용을 하니 오래 가기는 하는데 그래도 이틀에 한번 꼴로 충전해야 합니다.

예전부터 핸드폰이 자고 잇을때 배터리 소모가 심햇는데 아직도 이부분은 개선 되지 못했으며 특히 아이폰이 자고 잇을때 배터리 소모가 적은것으로 유명합니다
아무래도 os 영향인것 같기도 합니다.

여기까지 갤럭시s7 엣지 한달정도 사용해본 후기 남겼으며 갤럭시s7 엣지 구매 생각을 하고 있다면 필자의 솔직한 후기 내용이 도움이 되었을거라 생각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