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 같은 경우 갤럭시s7 엣지 사용하고 잇으며 현재는 안드로이드 7.0 누가 업데이트 하여 사용을 하고 잇지만 삼성에서 공식적으로 누가 업데이트 가능하다고 알려주는 시점에는 이상하게도 필자의 갤럭시s7 엣지는 누가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은 누가 업데이트 방법은 설정에서 수동업데이트 선택하는 방법이 일반적인라 볼수 잇는데 필자 같은 경우는 수동 업데이트 선택하면 이미 최신버전이라고 뜨니 누가 업데이트 할수가 없엇는데 이런 경우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누가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이번시간에는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사용한 누가 업데이트 방법 그리고 그간 필자가 사용해본 누가 os 사용 후기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다운로드
http://www.samsungsvc.co.kr/online/downLoadMain.do


필자와 같은 경우 이미 누가 업데이트 했지만 만약 아직 하지 않았다면

일반적인 갤럭시s7 엣지 업데이트 방법이라 한다면 설정에 들어가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합니다.


보통 자동 다운로드 선택을 하면 알아서 업데이트 되는데 안되는 경우에는

소프트웨어 수동 다운로드 선택 합니다.


그리고 누가 업데이트 할수 있다는 메세지를 봐야 하는데 위와 같이 현재 최신 버전이라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이 단계에서 바로 업데이트 되는 경우가 있고 필자와 같이 최신 버전이라면 누가 업데이트 안되는 경우가 잇습니다.

이렇게 누가 업데이트 안되는 경우에는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서두에 링크 들어가면 위와 같이 페이지를 보게 되는데 여기서 삼성 스마트 스위치 선택하여 다운 받아 설치 하기 바랍니다.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프로그램 실행을 시키면 위와 같이 새로운 업데이트 내역이 있다는것을 알수 잇는데 아까 갤럭시s7 엣지 핸드폰에서 업데이트 진행 할려고 했을때는 최신버전이라면 안되었던것이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에서는 가능하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여기서 업데이트 선택하여 누가 업데이트 진행해도 됩니다.


필자와 같이 알림창으로 뜨지 않고 위와 같이 업데이트 버튼이 보이는경우도 있습니다.

어차리 업데이트 하는것은 같습니다.


위 사진은 이해를 돕기 위해 이전에 누가 업데이트 이전에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아직 여러분이 누가 업데이트 하지 않았다면 위와 같이 누가 업데이트 가능하다는 메세지를 볼수 잇습니다.

여기서 계속 선택하면 누가 업데이트 진행하게 됩니다.

시간은 대략 10분정도 소요되었것으로 기억합니다.



갤럭시s7 엣지 누가 업데이트 후기 남기자면 그간 정말 대단한 os 변화라도 잇을것 마냥 홍보를 해왔는데 생각보다 큰 변화를 느끼기는 어렵고 배터리 세이브 효과 좋을거라 했는데 체감이 될정도는 아닙니다.


특히 알림창 관련해서 많은 기능 발전과 변화가 잇다고 햇는데 대부분의 사용하지 않거나 관심이 없던 부분이라 변화를 체감하기 어려우며 필자가 생각하기에 누가 업데이트 후에 가장 큰 변화는 위 사진과 같이 바탕화면에서 어플 아이콘 누르고 잇으면 삭제 버튼이 생기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이것이 꽤 큰 발전이라 할수 잇는데 기존에는 설정에 들어가서 어플 관리 들어가서 수많은 어플중에 삭제 하고 싶은 어플 선택하여 삭제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바탕화면에서 해당 어플 삭제를 할수 있게 되었는데 이것이 매우 편리하고 이 기능은 이미 애플 아이폰에서는 처음부터 사용하고 잇던 기능입니다.

그간 애플에서 소송 당할까봐 사용하지 못햇지만 이제는 가능하게 되었군요


여기까지 갤럭시s7 엣지 누가 업데이트 방법 알아보았으며 누가 업데이트 후기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