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시간에 배울 화면 캡쳐 기능 혹은 스크린샷 기능은 갤럭시s7 엣지 핸드폰에 국한 되지 않으며 삼성 출시한 거의 대부분의 제품에서 사용할수 잇는 기능입니다.

갤럭시s7 엣지 사용하면서 중요한 내용을 캡쳐 해야 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런 경우 어떤 방법을 사용하여 화면 캡쳐 햇는지 알수는 없지만 필자가 이번시간에 갤럭시s7 엣지 캡쳐 기능 3가지 알려줄것입니다.

그러니 이번시간에 알아보아는 3가지 스크린샷 기능중에 자신의 기존에 사용하던 캡쳐 기능보다 좋은것이 있다면 대체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스크린 캡쳐 해보기 바랍니다.


첫번째 갤럭시s7 엣지 캡쳐 방법은 가장 일반적이면서 물리적인 방법입니다.

갤럭시s7 엣지 전원 버튼 그리고 하단에 홈버튼 동시에 눌러주면 화면 캡쳐 할수 잇는데 이방법이 나쁘지는 않지만 갤럭시s7 엣지 이전 제품에서는 동시에 누르는 정확도가 떨어지면 캡쳐 기능이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갤럭시s7 엣지 와서는 2개의 버튼을 누르고 잇어서 캡쳐가 되기 떄문에 오류가 나는경우가 적기는 하지만 필자는 항상 홈버튼에 무리가 가는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위와 같은 방법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갤럭시s7 엣지 캡쳐 2번째 방법은 설정에 들어가서 유용한 기능 선택합니다


그리고 손으로 밀어서 캡쳐 기능이 잇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 하면 되고 위 그림을 보면 손을 올리고 한쪽 끝에서 반대쪾 끝까지 손으로 화면을 밀면 캡쳐 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이 생각보다 괜찮다고 필자는 생각을 하고 정확도도 꽤 높은 편이지만 이방법도 필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왜냐면 손으로 미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s7 엣지 캡쳐 3번째 방법인데 필자가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갤럭시s7 엣지 설정에서 접근성


그리고 동작 및 입력 선택


보조메뉴 있는것을 알수 있으며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보조메뉴 들어와서 활성화 버튼 눌러 활성화 시키며 위와 같이 원형 모영의 버튼이 하나 생성되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이 기능은 애플 아이폰 어시스티브 터치 assistive touch 기능과 같은것이라 보면 됩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해 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창이 뜨면서 4가지 기능이 들어가 잇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이중에 스크린샷 기능이 잇는것을 알수 잇으며 스크린샷 선택을 하면 화면 캡쳐 기능을 실행 할수 잇습니다.


필자가 사용하는 방법이며 손으로 밀어서 캡쳐 기능보다 캡쳐 속도가 빠른것은 물론이거나와 홈버튼 눌러서 무리를 줄 필요가 없기 때문에 필자는 보조메뉴 기능을 사용하여 스크린샷 기능을 사용합니다.

또한 옵션 조정 기능합니다.


보조메뉴 선택을 하면 4가지 기능이 들어가 잇는것을 알수 잇는데 이 이상의 기능을 넣을수도 잇고 아니면 다른 기능으로 대체 할수도 잇습니다.

거의 아이폰 어시스티브 터치 기능과 흡사하다 볼수 있습니다.

편집 선택합니다.


보조메뉴 편집 들어오면 위와 같은 모습을 볼수 잇는데 여기서 상단에 들어와 잇는 기능이 현재 사용중인 기능이라 보면 되고 하단에 여러가지 기능들은 추가해서 사용할수 잇는 기능입니다.


여기서 자신에게 편리하게 사용할수 잇는 기능이라 생각되는것을 추가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갤럭시s7 엣지 캡쳐 3가지 기능을 알아보앗으며 사람마다 편리함에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필자가 알려준 방법에 편리한것을 선택하여 사용하기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