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갤럭시s7 엣지 사용하고 잇지만 어떤 핸드폰을 사용하든 백업 기능은 꼭 사용해야 하며 핸드폰을 바꿀떄나 아니면 초기화 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더라도 가끔식 기존 자료 백업 진행 하여 혹시나 문제가 생길 경우를 대비 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번시간에는 갤럭시s7 엣지 백업 방법을 알아볼것인데 구글 드라이브 사용하여 백업 하는 방법도 있기는한데 이방법은 다음시간에 알아보고 이번시간에는 삼성 스마트 스위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백업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삼성 스마트 스위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백업 파일 데이터 암호화 기능을 사용할수 잇는데 이방법도 알아볼것이며 이전에 포스팅 햇던 내용인데 업데이트도 가능하며 업데이트 방법은 이전시간에 포스팅 참고 바랍니다.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다운로드
http://www.samsungsvc.co.kr/online/downLoadMain.do


위 링크로 이동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할수 있으며 여기서 스마트 스위치 다운로드 하고 설치 진행 합니다.

이후 삼성 스마트 스위치 실행 시키고 필자의 갤럭시s7 엣지 연결 했으며 다른 삼성 스마트폰을 연결 해도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필자의 갤럭시s7 엣지 인식을 하게 됩니다.

하단에 몇가지 옵션이 잇는데 이중에 백업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갤럭시s7 엣지 백업 진행 하고 잇는데 당연히 백업 시간은 핸드폰안에 들어 잇는 파일에 용량에 따라 시간이 다르겠지만 백업 할때 핸드폰안에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동영상 파일은 삭제하고 백업 진행하는 것이 백업 시간 단축에 도움이 됩니다.


갤럭시s7 엣지 백업 완료 되었는데 백업 내용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거의 모든 자료를 백업을 하는데 연락처 사진 음악 메세지 이메일 동영상 인터넷 등등 거의 대부분의 기능을 백업 합니다.


그리고 다시 스마트 스위치 첫화 와서 상단에 더보기 선택하고 환경설정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갤럭시s7 엣지 백업 파일 몇개 있는지 확인 할수 있습니다.

필자는 현재까지 갤럭시s7 엣지 백업 두번 햇으며 방금한 백업이 가장 하단에 표시 되고 용량도 표시 됩니다.


그리고 백업 파일 저장 위치 변경 할수 잇는데 이것은 상단에 백업 폴더 위치 오른쪽에 변경 선택하고 폴더 변경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갤럭시s7 엣지 백업 파일 데이터 암호화 기능을 사용할수 잇는데 백업 파일 앞에 체크 하고 하단에 백업 데이터 암호화 체크 한후 하단에 확인 선택합니다.

그러면 해당 백업 파일에 암호를 입력하게 되고 나중에 해당 백업 파일로 복구를 하고자 할때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비밀번호 아는사람이 아니면 해당 백업 파일로 복구 할수 없게 됩니다.


여기까지 갤럭시s7 엣지 백업 방법을 알아보았으며 삼성 스마트 스위치 사용법 또한 알아보았고 백업파일 데이터 암호화 하는 방법도 알아보았으며 다른 백업 방법도 잇겠지만 생각보다 스마트 스위치 프로그램이 괜찮으니 사용해 보기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