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갤럭시s7 엣지 사용하고 잇지만 꼭 갤럭시 시리즈 핸드폰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사용하고 잇다면 구글계정 필수적으로 사용을 할것이며 구글계정 사용하여 구글 주소록 연락처 내보기 사용한다면 쉽게 전화번호 백업 할수 잇습니다.

이번시간에는 구글 주소록 사이트에 갤럭시s7 엣지 가지고 잇는 전화번호 연락처를 백업 혹은 내보내기 방법을 알아볼것인데 아마도 모르는 사람이 많을거라 생각하는데 필자가 알려주는 방식으로 구글 연락처 백업 하면 어렵지 않게 할수 잇으리라 생각합니다.

구글 주소록
https://www.google.com/contacts/u/0/?cplus=1#contacts


자 일단 위와 같이 갤럭시s7 엣지 기본 연락처 어플 실행 시킵니다.

그리고 상단에 점3개가 잇는데 이것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모습이 나오고 여기서 설정 선택


위와 같이 연락처 설정 들어왔습니다.

여기서 연락처 가져오기 내보내기 선택


다음시간에 연락처 가져오기 배울것이며 일단은 하단에 전화번호 내보내기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디바이스 저장공간 선택합니다.

디바이스 저장공간이라는것은 갤럭시s7 엣지 내부 메모리 말하는것입니다.


그리고 내 파일 선택하는데 필자는 기본 어플 사용합니다.

기본 어플 아니고 다운 받아 사용하는 내파일 어플도 괜찮습니다.


다른것에 현혹 되지 말고 그리고 내장 메모리 선택


자 위와 같이 갤럭시s7 엣지 내장 메모리 들어왔습니다.

어디 폴더 안에 들어가 있는것도 아니고 그냥 바로 내장 메모리 위치에 연락처 vcf 파일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여기 vcf 확장자는 애플 그리고 안드로이드 가리지 않는 공통 확장자 파일이니 혹시 연락처 백업 확장자를 선택할수 잇다면 무조건 vcf 파일 선택하기 바랍니다.


전화번호 백업 파일 위치 알았으니 이제 구글 주소록 이동 합니다.

서두에 필자가 구글 주소록 링크 했으니 해당 링크 선택하면 위와 같은 모습을 볼수 잇습니다.

여기서 왼쪽에 주소록 가져오기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찾아보기 뜨는것을 알수 잇는데 여기서 인식하는 파일 확장자는 vcf 파일입니다.


자 위와 같이 자신의 스마트폰 그러니까 필자의 갤럭시s7 엣지 컴퓨터와 연결 합니다.

그리고 아까 찾은 연락처,vcf 파일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연락처.vcf 파일 찾은것을 확인할수 있으며 하단에 가져오기 선택하면 현재 자신의 구글 주소록 안에 모든 연락처가 갤럭시s7 엣지 백업 햇던 연락처로 변경 됩니다.

여기까지 갤럭시s7 엣지 전화번호 백업 구글 연락처 주소록 내보내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